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주택담보대출한도조회” 개인사업자, 직장인 자격요건 및 금리비교 확인 정보!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03 [09: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그동안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인해 지역별로 침체되는 곳도 있지만, 일부 서울지역의 경우 급매물이 소진 되면서 다시 집값이 상승 할 수도 있어 , 정부의 추가 규제가 예상되어 지고 있다. 
 
부동산 추가 규제가 발표가 되면 ,강력한 주택담보대출 규제로 인해 당분간 부동산을 담보로 시중은행에서 돈을 빌리기가 더욱 어려워 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택담보대출에 각종 규제가 몰려 있어 주택매매, 갈아타기 , 전세금반환등 각종 목돈이 들어가는 일에 대해서는 미리 자격요건과 심사규정등을 확인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전과 달리 복잡한 규정으로 인해 시중은행에서 추가자금을 이용 하는 경우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금융기관별로 생활안정자금용도 , 사업자금용도등 주택을 담보로하는 추가대출한도가 있지만, 기본 심사기준 외에 은행마다 자체 심사기준을 두고 있어 좀더 세밀한 검토가 필요 하다.
 
또한 ,담보를 제공 하는 아파트의 경우 담보물건의 평수 , 층수 , 지역부동산시세 , 차주의(채무자)의 직업 , 소득에 따른 상환능력등 종합적인 자격 요건을 적용시키는 추세이다.  이러한 심사기준은 , 은행들 역시 정부의 기본방침에 맞춰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정책 변화에 따르는 기준 역시 유동 적이다.
 
특히, 자금용도에 따라서 추가대출한도와 심사기준이 다르게 적용이 되는데 , 생활안정자금용도의 경우 추가적으로 1억 까지 이용 할 수 있으며, 사업자금의 경우 아파트 시세의 90% ~95% 한도 까지 추가담보대출이 가능한 상품들이 각 금융사별로 운영이 되고 있다.
 
예전에는 소비자가 직접 은행을 일일이 방문하여 번호표 뽑고 순서를 기다리다 막상 담당자와 상담을 받아보면 정보 부족으로 인해 자세한 상담을 받지 못했다.  또 다시 자료를 준비하여 재방문 하여 다시 상담을 하여도 한없이 심사결과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고, 은행 한번 가면 반나절이 훌쩍 지나가고 긍정적인 답변보다는 부정적인 심사 결과에 허탈함을 느껴 본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하지만, 지금은 온라인 정보가 발달하면서 과거 폐쇄된 은행들의 정보와 달리, 이제는 다양한 금융권의 대출상품을 비교하여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 각종정보를 활용 할 수 있는 정보와 분석력이 점점 중요해 지고 있다.  개인마다 이용 가능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 금리, 자격 요건등이 각금융사의 상품에 따라서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각금융사의 정보 확인을 각은행 마다 상담을 받는것 보다는 금융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시간절약 뿐만 아니라 비교 측면에서도 효율적이다. 최근 각 금융사의 주택,아파트추가담보대출한도 정보를 간단한 상담만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금리비교 사이트가 큰 호흥을 얻고 있다.  각종규제로 복잡하고 어려워진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뿐만 아니라 보험사, 2금융권, 저축은행등 각 금융사별 아파트추가담보대출한도 까지 다양한 정보와 심사 기준을 간편하게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무료상담으로 이용자가 늘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드림(www.bankdream.com) 사이트에 간편상담을 신청하면 전문상담원이 개인마다 여건에 맞는 각종 대출상담 및 설계를 무료로 받아 볼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