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고정금리 갈아타기] 은행별 심사조건 확인 인기!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10 [11: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9.13정책이 시행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소강상태로 접어 들고 있습니다.

이번 대책은 역대 어느정책보다 종합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기획제정부, 국토교통부, 행정안정부 , 금융위원회등 관련된 관계부처가 종합적으로 기획하여 발표, 시행되고 있습니다.  
 
금융정책 핵심 내용은  투기과열지구 ,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주택담보대출 한도 비율인 LTV를 40% , 60% 이내로 정하고 , 추가로 다주택자의 경우 추가로 한도를 차감하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소득증빙 관련 시행되는 DSR의 경우 기존의 소득증빙 적용방식을 한층 강화한 기준으로 채무자의 타부채가 많은 경우 주택담보대출한도가 줄어들게 되어 있다.
 
이러한 여러 가지 규제로 인해 , 기존 주택담보대출 만기가 다가와서 갈아타가나 거치기간 만료 , 전세퇴거자금이 필요한 경우 ,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추가대출등, 여러 가지 이유로 시중은행에서 기존처럼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가 어려워 졌다.
 
이제는,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려면 우선, 정부의 대출규제에 대한 정확한 기준을 파악해야 하며 , 또한 은행, 보험사 ,2금융권등의 대출심사기준을 확인해야 한다.
 
정부의 규제 대책으로 시중은행 주택담보대출 심사기준이 강화 되면서 금융기관별 심사조건과 조건을 확인 하는게 더욱 중요해 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때에는, 이제는 금융관련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기준금리 인하 압력이 커지면서 주택담보대출금리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은행별로 2%대 후반의 고정금리가 출시되면서 기존의 고금리 대환, 거치기간 만료 , 신규자금등 저렴한 금리로 갈아타려는 문의가 규제속에서도 늘어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는 이젠 단순히 금리비교만 해주는 것을 넘어서, 정부의 규제와 금융기관마다 심사기준을 파악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탈 수 있게 안내해 준다. 
 
한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드림(www.bankdream.com)은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저축은행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에 필요한 금융사의 각종 심사기준과 대출 정보를 무료로 상담 받아서 확인 할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