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ISOT 2019, 6월 26일부터 3일간 개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5/17 [15: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ISOT 2019, 6월 26일부터 3일간 개최 ©

[더데일리뉴스] ISOT 2019(30th INTERNATIONAL STATIONTERY&OFFICE PRODUCTS FAIR TOKYO) 전시회 사무국은 일본 최대의 문구/사무용품 관련 B2B 전시회인 ‘ISOT 2019(제30회 문구/사무용품전)’이 2019년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문구 업계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최적의 전시회

 일본 최대의 전시회 주최사 Reed Exhibitions Japan이 주최하는 ISOT 2019가 작년 전시에 이어 올해 전시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일본은 물론 전 세계에서 집결된 각종 문구용품, 사무용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전시회는 일본 업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이며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매년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올해는 동시개최 전시회를 포함, 1610개의 참가사와 5만5000명의 참관자가 전세계에서 모일 예정이다. 일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인 만큼 고품질의 유니크하고 매력적인 Made-in-Japan 제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구 어워드(STATIONERY OF THE YEAR Award)를 진행, 업계의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최적의 전시회이다.

올해 28회를 맞이하는 문구 어워드에서는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 심사를 진행, 각 카테고리에서 다섯 제품에게 어워드가 주어진다. 심사위원은 일본에서 영향력을 가진 제품 디자이너와 문구 업계 잡지 에디터로 이루어져있다. 어워드 우승자와 Grand-Prix 우승자는 전시회 첫 날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며 여러 미디어의 취재에 노출될 예정이다. 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유니크한 디자인 제품들을 구매하기 원한다면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해외 귀빈들 다수 참가로 인한 비즈니스 촉진

ISOT 2019의 개회식에서는 테이프 커팅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과거의 테이프 커팅식에서는 업계 관련 귀빈 40여명이 참가하여 업계의 주목을 샀다.

특히, 올해 30주년을 맞은 ISOT 2019는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VIP 파티가 열릴 예정이다. 30주년 파티는 전시회 첫날인 26일에 전시회장 내 리셉션 홀에서 열리며 각국의 VIP바이어들이 참석하여 세계 시장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대화의 장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시장 진출을 꿈꾸는 다양한 제조업자들의 참가가 매년 늘어나고 있어,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길 원하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의 동시 개최 전시회로 시너지 효과 기대

ISOT 2019에서 또 하나 주목해야 할 점은 일본을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종합 B2B 전시회인 제14회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June](LIFESTYLE EXPO TOKYO 2019[June])의 동시 개최이다. ISOT 2019와 제14회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June]의 7개의 스페셜 전시회가 함께 커다란 시너지 효과를 내며 전시회장내의 비즈니스를 촉진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동시 개최로 인해 다양한 분야의 참가업체 뿐만 아니라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을 단기간에 한 장소에서 만날 수 있어 일본 시장 파악을 하기에 좋은 기회이다.

전시회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 Japan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의 가장 큰 메리트 중 하나는 같은 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되는 전시회에도 한꺼번에 참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제14회 라이프스타일 엑스포 도쿄[June]에도 무료로 참관할 수 있기 때문에 무료 입장권과 전시회 관련 최신 정보를 원한다면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어로 된 정보는 전시회 사무국에서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니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