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여성*아동*청소년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 헌혈 캠페인 전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22 [13:4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 헌혈 캠페인 전개  ©

[더데일리뉴스] "오늘로 헌혈 25회째다.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기 위해 시작했다. 올해 30회를 채워서 헌혈 유공장인 은장을 받고 싶다." (유승아·29·여)
 
"생명을 살리는 일에 동참하고 싶어 헌혈에 참여하게 됐다. 간절한 분들에게 전달됐으면 좋겠다." (한승민·23)
 
"헌혈을 해도 충분히 쉬면 며칠 뒤 새 피가 만들어져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다. 400cc로 생명을 살린다는 데 의미가 있지 않나. 가능하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 (김정자·56·여)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지부장 고경복)가 지난 21일 경기 하남시 감일동 참빛교회 앞 주차장에서 '사랑의 헌혈 생명 나눔' 캠페인을 전개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21일 기준 모든 혈액이 적정 보유량인 5일분에 못 미치고 있다. 특히 O형의 경우 '주의'(3일분 미만) 단계에 머물러있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이다. 혈액은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고, 대체할 물질이 존재하지 않다"며 "적정 혈액보유량인 5일분 유지를 위해 헌혈자분들의 지속적이고 꾸준한 헌혈이 필요하다"고 독려했다.
 
이날 헌혈 캠페인에 91명이 동참했으며, 61명이 헌혈증을 기부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는 헌혈증 1000장을 모아 소아암병동에 전달할 예정이다.
 
신천지자원봉사단 강동·하남지부는 "하늘이 빛과 비와 공기를 값없이 주듯 우리가 받은 사랑을 값없이 나눠주고자 한다"며 "보여주기식 봉사가 아닌 실질적으로 사회와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소외계층 도시락 전달 ‘핑크보자기’, 지구촌 환경지킴 ‘자연아 푸르자’, 낙후된 담벼락을 아름다운 벽화로 바꾸는 ‘담벼락이야기’ 등 전국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기사 바로가기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360812&memberNo=1206439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