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이상아트,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 개최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09 [14: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상아트,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 개최   ©

[더데일리뉴스] 전시기획사 이상아트(관장 이상미)는 4월의 탄생석인 다이아몬드와 함께하는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을 4월 16일(화)부터 25일(목)까지 개최한다.

서울 서래마을에 있는 이상아트는 2010년 프랑스 파리에서 이상 미술연구소로 출범한 후, 다양한 문화 예술 분야와의 협업을 통한 전시 기획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경계를 역동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번 특별 기획 연간 그룹 전시는 이상아트의 설립 이념인 ‘이상적인 예술의 가치 구현’이라는 비전을 더 많은 예술 애호가들과 나누고자 ‘탄생석’이라는 주제를 선정했다.

모든 생명에는 태어난 ‘시’(時)가 존재하고 그 영광스러운 달에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특별한 보석이 존재한다. 탄생석을 단순한 보석과 부의 척도가 아닌 인고의 시간을 견디어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된 숭고한 가치를 재조명한다.

이상아트는 지난 2018년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릴레이로 <이상(理想)한 전시>展을 개최하고 있다. 예술 작품을 창작하느라 고뇌하며 성장하는 이상아트 계약 작가들의 예술품과 탄생석이 갖는 상징성의 교집합을 찾아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즐기고 향유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아트는 보석이 되기 위해 자신을 갈고닦아 특별한 빛을 내는 작가들의 전시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보석 같은 작품, 보석 같은 시간을 선사하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6회 이상한 전시전으로 설치, 회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3명의 현대미술 작가 김진우, 이수연, 정두연이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인간은 사랑을 끊을 수 없는 존재이다. 그것은 단순히 이성과의 만남이 아닌 부모와 자식관계, 반려동물 혹은 친구가 될 수도 있다. 누군가를 사랑을 하는 그 순간만큼 우리는 무엇보다 따뜻하고, 아름답다.

김이정의 이상한 사랑展은 시간은 끝없이 흐르고 변화하지만 그 안에서 영원한 지속성을 가진 다이아몬드와 사랑에 대해 서로 다른 작가의 시선으로 이상아트 스페이스 전시관을 가득 채운다.
대중들에게 현대의 열린 시각과 감성으로 현대미술을 관찰하고 느끼며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해서 단순 탄생석이 아닌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주는 이번 전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작품을 ‘보는 행위’를 통해 작가의 의도와 현대미술의 의미를 생각하며 향유하는 감상의 장이다.

전시 공간은 4월의 탄생석인 ‘다이아몬드‘와 그 의미인 ‘영원한 사랑’에서 파생된 총 두 개의 주제로 구성된다. 각 주제별로 이상아트 계약 작가인 김진우, 이수연, 정두연 3인의 다양한 작품 9점을 감상하고 작품과 연계한 아티스트와의 토크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대중이 작품을 살펴보고, 작품 속 주인공이 되어보고, 많은 것을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안하며 현대미술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한다.

전시 부대 프로그램으로는 대중들의 눈높이에 맞춘 현대미술 감상 방법을 익히는 <전시 도슨트 투어>, 만나기 어려운 현대미술 작가와의 현장 만남을 통해서 작품을 이해하는 <아티스트 토크>, 종로예술극장의 연극배우들이 들려주는 <리더스 낭독회> 등이 전시기간 동안 연이여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에 거래되는 작은 그림, 즉 소품 등을 포함한다. 미술품이 대중화 추세를 보이면서 일반적으로 미술품을 애호하는 사람들은 6∼10호 크기를 선호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최저 20만 원으로 시작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부담감이 적고 투자가치가 높은 작품을 전시한다. 작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고 마음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예술품을 통한 재테크의 동기 부여도 충족시켜 준다.

이상미 이상아트 관장은 “이상아트는 예술을 어려워하는 모두에게 친근하고 열린 공간을 지향하며 작품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전시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시가 대중과 현대미술이 더 가까워지고 즐거움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상아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금으로 운영한다. 토일은 휴관 및 예약제이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상아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시 도슨트를 포함한 모든 전시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전시 관람 및 도슨트는 무료이다. 예약문의는 070-4949-2998로 하면 된다.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037347&memberNo=1206439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