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공기업 신입 연봉 1위,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마사회 4,000만원 이상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08 [10: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공기업 신입 연봉 1위,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마사회 4,000만원 이상  ©

[더데일리뉴스] 신입 연봉 4,399만원으로 공기업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신용보증기금, 한국마사회 등 대기업 못지 않은 연봉으로 구직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공공기관의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초봉 3,000만원 이상 공기업, 공공기관들의 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한국전력공사는 2019년 상반기 대졸 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선발분야는 사무, 기술(▲전기, ▲ICT, ▲토목, ▲건축, ▲기계) 분야다. 지원자격은 토익 기준 700점 이상 등 기준 점수 이상 어학 성적 보유자로, 사무 분야는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기술 분야의 경우 해당 분야 전공자 또는 해당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구체적인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 직무능력검사 및 인성검사, 직무면접, 종합면접,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으로, 지원서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19년 상반기 일반직 직원(채용형 인턴) 채용에 나섰다. 사무 부문에서 ▲경영, ▲ 행정, ▲기록물관리, ▲노무, ▲장애, ▲보훈 분야, 기술 부문에서 ▲건축, ▲기계, ▲전기, ▲전산, ▲토목, ▲통신전자, ▲장애, ▲보훈 분야, 관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공통 지원자격은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 보유자(토익 기준 800점 이상)여야 하며, 학력 및 전공, 연령, 성별, 경력 등에 관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관제, 기록물관리, 노무 분야 등의 경우 관련 자격 소지 및 전문자격증을 보유 해야 한다. 전문자격증 보유자, 기타자격증 보유자, 어학 스피킹 성적 보유자, 지역인재 등은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신원조회 및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인턴사원은 인턴 종료 시 전환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는 1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행정직(▲일반, ▲기록물관리사), 요양직(▲일반), 전산직(▲전산)분야에서 2019년 상반기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성별, 학력, 나이 등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행정직 일반 분야는 기준 점수 이상 공인어학성적을 보유해야 하는 등 각 분야별로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요하다. 강원지역 인재, 청년인턴 경력자, 분야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시험, 증빙서류 등록 및 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는 1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용보증기금은 2019년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일반전형(▲수도권, ▲비수도권), 특별전형(▲ICT, 데이터, ▲리스크관리, ▲기술평가 등 전문인력)으로 구분해 채용을 진행한다. 연령, 성별, 전공 등의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 지원자는 최종졸업학교가 지원하는 전형의 해당 지역 소재여야 한다. 이외에 각 분야별 지원자격 및 가점 및 우대사항, 유의사항을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 및 신원조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6일까지 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2019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사무직 5급(▲일반행정, ▲재경, ▲법무), 사무직 6급 (▲사진), 영업직 5급(▲장외행정), 기술직 5급 (▲시설, ▲전산, ▲축산, ▲수의, ▲승마, ▲방송), 기술직 6급 (▲축산지원) 분야에서 채용을 진행하며, 연령 및 학력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구체적인 부문별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원서접수, 필기시험, 1차 직무역량면접, 2차 최종임원면접, 신체검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를 임용한다. 입사지원은 11일까지 한국마사회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진흥직(▲일반, ▲이전지역인재, ▲IT, ▲취업지원대상자) 분야 2019년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준 점수 이상 외국어 성적 보유자, 입사예정일(2019.6.17)부터 교육 입소 및 근무가 가능한 자이며, 채용 부문별 외국어 기준 점수 등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절차는 서류접수, NCS직무능력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자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1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네이버 포스트 바로가기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002418&memberNo=1206439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