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아파트담보대출필요서류부터 은행별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비교까지 한번에 하세요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04 [10: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파트담보대출필요서류부터 은행별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비교까지 한번에 하세요  ©

[더데일리뉴스]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 주택구입자금대출을 받을 때, 생활비나 사업운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아파트담보대출을 추가로 받을 때 필요서류와 절차 은행별 금리를 알고 있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맵에서 필요서류 확인부터 금리비교 까지 한번에 하세요.

다주택자가 아닌 이상에야 평생에 몇 번 해볼 일이 없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은 그만큼 신경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갈수록 자격 조건이 강화되고 세부적인 기준이 달라지는 요즘과 같은 시점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에 모기지맵에서 꼭 필요한 아파트담보대출필요서류와 은행별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비교에 관한 정보를 드립니다.

첫 번째. 인감도장과 신분증 및 인감증명서가 2통~4통 정도 필요합니다. 금융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인감증명서를 본인이 아닌 대리인으로 받을 경우 인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꼭 본인이 발급받아야 합니다.

두 번째. 주민등록등본과 원초본입니다. 초본은 보통 과거주소 이력이 포함된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원초본으로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등기권리증(집문서), 전입세대 열람원을 준비해야하며 이 두가지는 확인서면으로도 가능합니다.

세 번째. 국세완납증명서 및 지방세완납증명서입니다. 상기 모든 서류는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국세완납증명서는 세무서에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아파트담보대출 필요 서류 마지막은 소득증빙 관련 서류입니다. 직장인은 원천징수영수증과 재직증명서를, 사업자 자영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소득증빙이 안 되는 사람들은 전년도 신용카드사용액, 지역의료보험 납부 증명서 등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본적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필요서류를 미리 확인했다면, 실제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이용할 금융사에서 요구하는 세부적인 부분들을 재확인해야 합니다.

이후엔 대출자의 자격 조건에 따라 1금융권 시중은행(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등)과 2금융권(보험사 저축은행 캐피탈)의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비교를 해야 합니다. 현재는 지속적으로 주택담보대출 고정금리가 내려가고 있는 상황으로 대출 실행이 유리한 상황입니다.

금융상품을 한눈에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는 모기지맵 이용 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부터 한도 조회, 개인사업자 후순위 추가담보대출, 직장인 무직자 주부 신용대출 자격 조건, 기대출과다자 다중채무자 채무통합대환대출 가능한곳 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