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저축은행 후순위주택담보대출 추가한도 ” 아파트 개인사업자 추가담보한도 금융사별 심사조건 알아보기 !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4/02 [10:1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저축은행 후순위주택담보대출 추가한도 ” 아파트 개인사업자 추가담보한도 금융사별 심사조건 알아보기 !   ©

[더데일리뉴스] 최근 한국경제를 이끌어 나가던 수출주력상품인 반도체가 주춤 하면서 수출 및 내수도 하향세를 걷고 있습니다. 내수경기 침체와 최저임금 상승등 개인 자영업자의 경기는 더욱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부동산 정책으로 시중은행에서 여러 가지 용도의 대출이 점점 더 어려워 지는 상황입니다.  개인사업자 및 자영업자, 직장인등 긴급히 사용해야할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 꽉 막혀진 대출정책으로 인해 은행에서 자금 융통 하기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자금을 융통하기 위해 시중은행외에  보험사, 2금융권, 저축은행등 추가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는 조건과 한도등을 알아 보겠습니다.
 
정책으로 인한 지역별 규제로 시중은행에서는 LTV한도를 아파트 시세의 40% ~70%안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또한 다주택자의 규제, 소득증빙관련 신DSR적용 등 다양한 규제로 실제로는 기본한도 까지도 이용 못하는 경우가 생겨 발생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모르고 시중은행에 문의하면 여러 가지 규제로 인해 추가적인 담보대출이 불가 하다는 통보를 받게됩니다.  또한 자금이 급해지면 카드론, 현금서비스등 신용대출을 이용 하게 되는데 과도하게 신용대출 건수가 늘어나면 신용등급 하락으로 금융기관에서 담보대출을 추가적으로 이용 할 때 여러 가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후순위로 추가담보대출을 이용 하는 경우 기존에 사용중인 주택담보대출을 제외하고 추가로 이용 할 수 있는데 , 주로 2금융권, 보험사, 저축은행등에서 사업자금 용도로 추가자금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에도 추가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지만 사업자가 있는 경우 보다 높은 한도를 추가자금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한도를 시세의 90% ~ 95%까지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는데,  한도는 아파트의 시세 , 지역별 경락율 , 신용등급 , 매출자료 , 사업자의 유무 등과 금융기관별 자체 심사기준에 의 해 정해지게 됩니다.
 
또한, 선순위에 사용 중인 주택담보대출의 채권 최고액과 원금의 대출금액등을 확인하여 기존에 대출금액을 어느 정도 상환한 경우 감액등기 신청을 하여 후순위추가한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소득증빙이 불가하거나 , 간단하게 추가자금을 필요한 경우에는 무설정 아파트론, 주택론등을 이용 할 수 있는데, 근저당 설정이 불필요하기 때문에 부부공동담보인 경우에도 동의없이 단독으로 이용 가능하며, 전세가 있는 경우에도 세입자 동의 없이 후순위추가대출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신규창업자의 경우에도 사업자금용도의 후순위아파트추가담보대출이 가능하며 시세의 90 ~ 95% 한도까지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도 사업자금 용도로 아파트추가담보를 이용 하면 사업에 필요한 운영자금 확보가 가능 합니다.
 
전반적으로 규제전 보다는 후순위추가담보 심사기준이 강화되기는 했지만, 아직도 다양한 방법으로 후순위 추가담보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융사별 심사기준 역시 잘 확인하는게 중요 한데요,  금융사 마다 자체 심사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며 개인마다의 차주 조건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야 심사기준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순위추가담보 관련 금융권 정보를 잘 비교하여, 심사 조건에 맞게 선택하는게 개인으로서는 정보의 한계로 쉬운일이 아닙니다.  바쁜 직장생활로 인한 시간문제 ,  어려운 금융관련 용어와 정보부족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은, 여러 금융기관의 많은 대출상품 중에 주요 심사기준을 파악하여 선택해야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유는 대부분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는 시간이 급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없기 때문 입니다. 
 
현실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정보력이 뛰어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업체를 이용 하는 것인데, 후순위추가담보관련 전문 상담사와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후수위아파트 추가담보 관련 문의는 금리비교 전문 업체 뱅크드림에 문의 하시면 오랜 경험의 전문상담원의 무료 상담과 금융기관별 이용 할 수 있는 추가 한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