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저축은행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조회로 사업자도 직장인도 부채통합 조건 확인하자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26 [09:1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저축은행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조회로 사업자도 직장인도 부채통합 조건 확인하자   ©

[더데일리뉴스] 제2금융권과 시중은행의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대출 및 연체율이 동시에 증가하고 있어 금융권 건전성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특히 현재 시점에서 우리나라 경제의 가장 약한 고리로 불리는 개인사업자 부실이 금융 시스템의 근간을 뒤흔들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는 만큼 금융당국에서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금융상품 정보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금리비교 사이트 모기지맵 관계자는 ‘취업난과 조기 은퇴로 인해 우리나라의 창업비율은 비교 대상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높습니다. 문제는 창업 이후 폐업률은 물론 사업자대출액 및 연체율도 매우 높다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금융상품을 선택하고 관리를 해야 하기에 가급적 전문적인 컨설팅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고 전합니다.

높은 1금융권 시중은행의 대출 문턱을 넘지 못해 2금융권으로 밀려난 무직자 주부 직장인 등 개인은 물론 2금융권인 캐피탈 저축은행에서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 까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택이 있는 사람이라면, 저축은행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축은행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한도 조회를 통해 사업운영자금이나 생활비 마련을 하는 사업자 직장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최근 강화되는 대출규제로 제도권 금융사에서 이탈되는 저신용자, 단기연체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조건부 상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꼼꼼한 비교가 필요합니다.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의 경우, 주택매매 시 모자라는 자금을 충당하기 위한 목적은 물론 보유중인 빌라 오피스텔 등 주택을 담보로 자금마련을 할 때, 더 나아가 현재 이용중인 카드론, 높은 금리의 신용대출 등을 부채통합하여 저금리 대환대출을 하는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913부동산대책, 신DSR 등의 달라진 기준으로 인해 다주택자인지 무주택자인지에 따라, 부동산규제지역(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대상지역)인지 비규제지역인지에 따라, 주택매매 목적인지 생활운영자금 목적인지에 따라 저축은행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의 자격 조건이 달라지며, 한도 및 금리도 달라지는 등 여러 가지 변수를 감안해야 합니다.

모기지맵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부터는 지난해 은행에 적용되었던 강화된 조건의 DSR이 저축은행 등 2금융권에도 적용될 예정으로 개인사업자부터 일반 개인에 이르기 까지 더욱 대출 이용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개인마다 조건이 다르듯 각 금융사에서 출시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상품들의 한도와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검증된 금리비교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해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유리한 시점입니다.’고 전합니다.

금리비교 서비스 이용시 무료전화 상담을 통해 저축은행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한도 조회부터 무료대출이자 계산기, KB부동산시세 조회, 무료 포장이사 견적비교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