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
서울*수도권
남양주, 특별교통수단 ‘희망콜’ 콜센터 시스템 개선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21 [14: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특별교통수단 ‘희망콜’ 이용자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콜센터 시스템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신규 도입되는 자동교환안내시스템은 ‘희망콜’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콜 처리 및 안정적인 배차환경을 구축하는 등 자동음성안내, 통화대기, 녹취 및 각종 안내기능이 있으며, 3월 한 달간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시스템 보완을 거쳐 4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희망콜 관계자는 “매월 ‘희망콜데이’를 실시하여 직원의 친절·안전 교육 및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CS교육 및 상담 녹취 모니터링을 전문기관에 의뢰하고 있어 이를 통해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교통약자에게 좀 더 편리한 교통수단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교통정책과 김양오 과장은“2018년 희망콜 이용실적이 총 2만5613건으로 전년 1만3303명 대비 93%나 증가하는 등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금년 7대를 추가 증차하여 법정대비 141%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는 2015년부터 교통약자의 이동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차량 대기 및 공차시간을 줄이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차고지를 3곳으로 분산 운영 중이며, 광역이동지원시스템 연계, 24시간 즉시 콜, 자동교환안내시스템 등을 도내 시·군 중 선도적으로 도입·운영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