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문화포털과 함께 보다 편리한 문화생활 즐기세요!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20 [12:0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문화포털과 함께 보다 편리한 문화생활 즐기세요!  ©

[더데일리뉴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정보원(원장 이현웅, 이하 정보원)이 운영하는 중소규모 티켓예매 사이트 ‘문화N티켓’과 문화정보종합포털사이트 ‘문화포털’이 편리하게 개편되어 새로운 얼굴로 사용자들을 만난다.

‘문화N티켓’은 열악한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티켓예매 사이트로, 문화예술 단체는 티켓판매 수수료 없이 티켓을 판매하고, 국민들은 예매수수료 없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어 대형 예매처 이용이 부담되는 중소규모 문화예술단체의 활성화를 위한 채널로 주목받으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최우선으로 진행되었다.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 빠른 예매, 소셜 로그인 등의 기능이 추가되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위치 주변의 예매정보, 문화시설 정보 등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여기에 모바일 웹 및 앱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발권 및 검표기능도 갖추었다. 문화정보 검색과 예매부터 발권, 검표까지 휴대전화만 있으면 한 번에 가능하므로 문화예술 단체와 관객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기존 서울 홍대 주변 공연장에 5대를 설치하여 시범운영 하던 무인발권기도 전국으로 확대된다. 60여개 시설에 무인발권기 71대를 지원하고, 지역 축제·행사에 이동형 무인발권기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 관람 이용 편의성을 크게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통합문화정보사이트인 ‘문화포털’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한 내 주변 문화체험(공연/전시/행사/축제/교육/체험 등) 및 우리동네 문화시설(공연장/미술관/체육시설/서점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문화를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기능 개선을 선보인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는 일부 메뉴만 제공이 되었던 웹 페이지를 전체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메뉴도 기존보다 편의성을 높여 서비스 개선을 하였다. 또한 소셜 로그인으로 통해 문화포털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맞이해 문화N티켓과 문화포털에서는 각각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빔프로젝터, 에어팟,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개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N티켓 홈페이지와 문화포털 SNS채널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N티켓 앱은 4월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문화N티켓’을 검색하여 내려 받을 수 있으며, 판매 및 이동형 무인발권기 신청 등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