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5G 기술세미나 2019 개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9 [10: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5G 기술세미나 2019 개최   ©

[더데일리뉴스] 안리쓰코퍼레이션(안리쓰)은 3월 14일(목) 양재동 엘타워에서 ‘안리쓰 5G 기술세미나 2019(부제: Anritsu, the beyond of 5G testing)’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2회째 맞는 안리쓰 5G 기술 세미나에서는 안리쓰의 5G 관련 신규장비들을 공식적으로 소개하는 자리로 안리쓰가 다양한 산업계와 협업하여 어떻게 우리 앞에 놓인 새로운 과제들을 해결하는 기술적 진보에 기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었다.

안리쓰 기술 영업부 영업총괄 이창범 상무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다음 세분화된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최신 업데이트된 3GPP 5G NR Physical layer의 개요, 단말기, 기지국 및 모바일 프런트홀 측정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안리쓰의 5G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안리쓰 5G 기술 세미나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최신 동향과 이에 발맞춰 선보이는 안리쓰의 최신 기술, 측정 과제 해결 솔루션 및 측정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특별히 작년 12월 27일에 공식 출시된 Anritsu 5G station MT8000A(Radio Communication Test Station)와 올해 2월 26일에 공식 출시된 Anritsu Field Master Pro™ MS2090A(RF Spectrum Analyzer)를 고객에게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자리였다.

MT8000A는 Sub-6GHz 및 mmWave 대역에서의 RF 측정 및 프로토콜 테스트를 지원하는 올인원 5G테스트 플랫폼이며, MS2090A는 그 동안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휴대형 5G 필드 테스트 장비로 최대 54GHz의 최고 연속 주파수 커버리지와 최대 100MHz의 실시간 스펙트럼 분석 대역폭 및 4G/5G Demodulation 기능을 포함하는 초고성능 스팩트럼 분석기이다. 필드 스팩트럼 분석에 대한 정의를 새로 쓸 것으로 기대된다.

위 두 장비를 포함하여 안리쓰의 다양한 최신 측정 제품과 솔루션 시연을 직접 볼 수 있는 부스들이 설치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참석자들은 무선 통신 분야의 최신 동향과 이동 통신 기술 변화를 직접 확인해보고 기술 이슈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럭키드로우를 통해 공기청정기, 빔프로젝터,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안리쓰는 124년 이상전통을 가지고 있는 전자 계측과 측정에서의 리더로서 신뢰성 있는 하드웨어와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오랜 기간 통신 시장의 리더들과 협업하고 있으며 숙련된 엔지니어의 지원으로 빠른 5G 구현과 조기 상용화를 지원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