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드림플러스 글로벌 ‘블록체인’ 강의도 무료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4 [12: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드림플러스 글로벌 ‘블록체인’ 강의도 무료로!  ©

[더데일리뉴스] 기술이 발전해도 자연의 힘은 어쩔 수 없나봐요~ 미세먼지는 기술이 발전해도 잡기가 힘든듯 하네요ㅠㅠ 기술이 너무 발전해서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이 되는 걸까요?

요즘 마스크 끼고 다니느라 너무 답답하시죠? 빨리 날씨가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자연의 힘은 인간의 기술로 감당하기에 한계가 있지만,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새롭게 변화 된 것 중 하나!

바로 화폐의 변화인데요,
▲     ©
 
세상을 뜨겁게 달궜던 비트코인!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꽤 있을 거에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로 급부상한 블록체인의 기술을 적용한 암호화화폐가 바로 비트코인인데요~

이렇게 많이 들어봤던 비트코인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은 본래는 해킹을 원천 차단하는 아주 강력한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암호화 기술로서 4차산업의 유망산업군으로 우뚝 솟게 되었죠!

블록체인은 핀테크를 비롯하여 최근에는 물류,유통,제조,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사용되고 빠르게 확산되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미래의 시대에서 블록체인에 대해 모르면 금융 거래를 하지 못하게 된다거나
그런 상상은 해본적 없으신가요? ㅋㅋ

그럴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앞으로 산업 전반적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충분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공부해 보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릴 만한 강의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강의를 소개해 드리기 전에 일단 드림플러스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먼저 소개를 해 드리자면,
 

드림플러스는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2014년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 출범하여 코워킹스페이스, 아카데미, 포털, 셰어하우스 등의 사업을 통해 청년의 창•취업을 지원하는 브랜드입니다.


한화는 스타트업의 생태계를 하나로 묶어 연결해 주고, 서로의 교류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는 네트워크 허브이자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드림플러스를 만들어, 미래의 유망 산업과 관련된 분야나 스타트업 관련 프로그램들을 실행하고 그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드림플러스의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림플러스 아카데미의 무료 온라인 강의가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강의인데요~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트렌드에 발맞춘 온/오프라인 교육컨텐츠를 제공하여 청,창년들이 성장할 수 있게 발판을 마련해 주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교육 컨텐츠입니다.

블록체인을 활용한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창업자, 블록체인 개발자를 꿈꾸는 열혈 취준생, 빠르게 변하는 기술과 트렌드에 발맞춰 블록체인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 그 누구라도 자유롭고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는 교육 컨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두 카테고리의 강의가 새로 개설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스타트업의 모든 것을 총망라 한 ‘스타트업 A to Z’ 와 앞으로 미래의 핵심 기술이 될 블록체인에 관련한 두가지 강의가 새로 오픈 되어있는데! 본인이 평소에 블록체인기술에 관심이 많았거나 궁금했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한번 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창업을 시작하려고 계획중인 분들 중 뭐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스타트업 A to Z’ 강의는 현직 법률, 마케팅, 데이터분석 등 각 분야 실무 전문가들이 실무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만 모아 쉽게 알려드린다고 하니 답답하고 막막하신 분들은 꼭 한번 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강의 수강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드리는 꿀정보! 현재 드림플러스 아카데미 신규 강의 오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심이 있던 분들은 지금 기회에 좋은 강의도 듣고 선물도 받고! 수강신청하러 GoGo
 

2019년 2월 25(월) ~ 3월24(일)까지 수강을 신청하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까지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치지 않을거에요~


이벤트 참여 방법도 쉽고 간단하더라구요 해당 링크(https://bit.ly/2HeFuZC)를 통해서 드림플러스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여 드림플러스 아카데미 강의를 수강신청 하면 되는데요~ 기존회원 중 이미 이미 ‘Blockchain at Berkely’를 강의 중인 기존 회원은 ‘Blockchain at Berkely’를 제외한 강의를 추가 신청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경품 수령을 위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 된답니다~ 금방 하시겠죠?


드림플러스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강의들은 전부 무료로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이나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부담없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원 제한도 없다고 하네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이만한 좋은 프로그램이 없는 것 같아요~ 조금만 시간을 투자하여 나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얻어 가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세계 각국의 유명한 블록체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강의라는 것도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시간날 때 틈틈이 강의를 보면서 실력을 키워보자구요!
 
그리고 드림플러스 아카데미 블록체인 관련 강의는 총4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에 관련하여 최고의 현업 종사자들이 전수해 주는 레알 핵심 정보들만 구성되어 있는데요!
한국어 지원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빨리 노트에 다 적으시길!

그럼 각 강의마다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간단히 알아볼께요!
 

블록체인 앳 버클리(Blockchain at Berkeley)는 미국 UC버클리 대학 학회이며, 재학생 뿐 아니라 졸업생, 현직자가 참여하는 아주 유명한 학회로 세계 각국에 우수 기업들에 블록체인 강의를 할 정도로 최고의 수준을 자랑합니다. 6주만에 끝나는 커리큘럼을 통해 블록체인 개발자가 되고 싶은 분들은 꼭 한번 들어보세요!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인 온톨로지에서 강의하는 블록체인 dApp 개발 강의입니다. 온톨로지 개발 코스는 자사 플랫폼을 기반으로 초보들도 쉽게 dApp을 개발할 수 있게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dApp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여기서 다 배워가시길!
 

R3 corda 는 상호 신뢰하지 못하는 참가자들로 하여금, 서로 계약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오픈소스 블록체인 플랫폼 Corda의 핵심적인 개념을 익혀보는 과정입니다. Corda에 대해 이해를 확실히 할 수 있는 커리큘럼 구성입니다.


그리고 곧 오픈될 예정인, 모피어스랩은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그 기능들을 배우고, 모비어스랩 플랫폼을 통하여 이더리움 dApp을 개발하고 테스트 해 볼 수 있는 강의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담없이 무료로 누구나 손 쉽게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드림플러스 아카데미 무료 온라인 강의!! 한번 들어 두 번 들어 세번 들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