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저축은행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진행시 개인사업자 LTV 한도와 금리 등 상품 특징 확인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11 [14:5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저축은행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진행시 개인사업자 LTV 한도와 금리 등 상품 특징 확인  ©

[더데일리뉴스] 중소기업 대출 성장세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개인사업자(자영업자 포함)와 기업 공공기관 정부 등이 은행 저축은행 상호금융 신용협동조합 새마을금고 등 예금을 취급하는 금융사에서 빌린 돈을 의미하는 산업대출 전체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도소매업 숙박 음식점업 사업자 대출이 역대 최고 증가율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200조원을 넘어섰으며, 전체 사업자대출은 14조3천억원이 늘어난 1121조3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6.6%나 증가했다.

2금융권 사업자대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모기지맵 관계자는 개인사업자대출(신용대출 및 아파트담보대출)이 증가하는 것은 사업을 확장하거나 투자를 위한 대출 보다는 업황이 어려워져 부족한 자금을 대출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사업자의 파산신청이 받아들여지려면 사업을 접어야 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생계가 달려있다 보니 폐업이 쉽지 않고, 버티는 과정에서 더욱 대출과 연체가 늘어나는 사례가 많다고 전했다.

상반기 내에 2금융권 저축은행 캐피탈에도 DSR이 적용될 예정으로 사업자금 마련의 주축이 되는 개인사업자 저축은행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LTV 한도 금리 조건을 잘 비교하고 상품별 특징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다.

대표적인 **저축은행 사업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조건을 보자면

1. 대상 : 아파트(KB부동산시세 등재된 아파트형 연립 포함)2. 한도 : 지역별 최대 LTV(1지역 서울 경기 인천 95%, 2지역 광역시 세종시 90% 등)
3. 한도(LTV) 보정 요소 : 300세대 미만 아파트 5% 차감, 다세대 연립 전용 85㎡ 이하 5% 차감), 주거용 오피스텔 10% 차감, 군 면(읍) 리 단위 5% 차감 등
4. 개인사업자 아파트후순위(추가)담보대출 금리
1등급 75% 이하 5.38% ~ 95% 이하 9.13%
6등급 75% 이하 6.63% ~ 95% 이하 10.13%
7등급 75% 이하 6.93% ~ 90% 이하 8.93%
8등급 75% 이하 7.13% ~ 85% 이하 8.63%
5. 상품 특징

개인사업자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최대 LTV : 아파트 95%, 다세대 연립 90%
신규 실사업자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아파트 추가담보대출 이용 가능
개인근저당 및 압류/신탁, 전세퇴거, 세금채납 동시 진행 가능

저축은행은 국내 약 70여곳이 있으며 위와 같이 2금융권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상품마다 세부적인 조건이 모두 다르다. 한도는 최대 110% 까지 가능한 곳도 있으며, 후순위주택담보대출 특판 상품의 경우 4.9%부터 가능한 곳도 있다.

주택 구입자금 마련 또는 사업운영자금 마련 시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을 받고자 하는 법인/개인사업자 신규사업자 임대사업자 영세자영업자라면 모기지맵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각각의 사업자에게 적합한 최적의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