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추가 한도 이용관련 정보제공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3/08 [18: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추가 한도 이용관련 정보제공   © 더데일리뉴스

[더데일리뉴스] 봄이 오고 있는데, 미세먼지도 같이 오네요.  미세먼지로 인하여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기도 어려운 계절입니다.
 
금융위에서 올해 가계대출 증가율을 5%대로 억제한다고 발표가 있었는데요, 주택담보대출규제를 지속하고 2금융권까지 DSR도입을 확대 한다는 내용입니다.  앞으로도 주택담보대출 심사기준이 복잡하고 더욱 어려워 질 것 같습니다.
 
이렇게 규제가 복잡한 시기일수록 각 금융권의 심사기준을 잘 확인해야 원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주택자의 주택담보 심사 기준과 아파트담보대출 한도가 제일 궁금한데요 , 먼저 2주택자 이상부터는 다주택자에 들어갑니다.  문의 많이 주시는게 , 그럼 임대사업자를 등록한 집은 주택수에 빠지지 않느냐?고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 다주택자입니다.  세금관련 부분에서는 일부 적용이 되지만 , 주택담보대출에서는 다주택자에 속합니다.
 
2주택 이상의 경우 간단하게 투기과열지구는 기본한도 LTV 40% -10% , 조정대상지역 기본한도 60%에서 -10% 차감 , 비조정대상지역 기본한도 70%에서 -10%입니다.
 
생활안정자금목적 추가대출 ,  지역마다 기본한도내에서  기존대출 + 추가 1억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 DTI ,DSR 충족해야 하구요 ,  일부 시중은행이나, 보험사에서만 추가 1억까지 가능합니다. ( 즉, 은행마다 추가 1억 심사기준이 다릅니다.)
 
소득증빙은 1금융권은 DSR적용을 하기 때문에 기존 부채가 많은 경우 주택담보대출한도가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소득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인정소득, 추정소득 으로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후순위추가대출의 경우 기존 아파트담보대출이 60% ~ 70%를 사용중인 상황에서 추가로 이용 할 수 있는데 , 주로 2금융권, 저축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직장인도 가능은 하지만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가 좀더 높은 LTV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일부 시중은행과 보험사 , 2금융권에서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하므로 , 금융기관별 심사기준 정보를 잘 확인해서 선택하시면 비교적 양호한 금리로 기본 한도까지 사용 할수 있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막상 확인을 해보면 또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요소들이 발생 하기도 하는데, 그만큼 현재 주택담보대출 심사기준이 금융사별로 자체심사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현장에서도 많은 혼란이 생기기도 하구요.   
 
일반인들에게는 심사기준이 확인하기가 수월치 않습니다.  금융권 심사기준 정보에 좀더 세밀하게 접근해야 주택담보대출 이용 하기가 수월 해 집니다.  현시점에서 금융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은행별로 아파트담보대출금리 , 추가이용가능한도 ,  심사기준등 다양한 금융권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주택담보 금리비교 업체 뱅크드림 사이트 무료 상담신청 서비스 이용 해 보세요.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