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노인*장애인
“주거복지서비스 일자리창출 사업 협약”,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26 [14:2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거복지서비스 일자리창출 사업 협약”,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한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   ©

[더데일리뉴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인천지역본부(본부장 장대진)는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회장 정웅)와 2월25일(월) 16시 30분 인천도시공사 상황실에서 “주거복지서비스 일자리창출 사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임대주택 거주노인을 인천도시공사 사원으로 채용하여 임대주택 내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경인지역본부)은 사업을 총괄하고, 사업홍보 및 예산지원, 참여자 교육을 지원하며, 인천도시공사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어르신 중 50여명을 채용한다. 그리고 인천광역시노인인력개발센터는 참여노인 모집 및 선발, 서비스 대상자 선정 등 실무업무를 담당한다.

채용된 어르신들은 인천도시공사가 5월부터 실시하는 ‘주거복지서비스’에 투입된다.

‘주거복지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세대에 간단한 집수리, 가사돌봄, 안전관리를 지원하고, 임차인 자녀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인지역본부 장대진 본부장은 “임대주택 임차인들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면서 동시에 노인의 사회참여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인천지역내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공공성을 제고하고 안전·환경, 양질의 일자리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의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뜻깊은 사례이며, 앞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새로운 노인일자리 모델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