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2금융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조건, 다양한 심사 요건과 담보물 정보
변정우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14 [18:2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금융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조건, 다양한 심사 요건과 담보물 정보   ©

[더데일리뉴스] 2금융권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조건과 한도 금리는 다양한 심사 요건과 담보물의 정보로 종합적으로 결정이 됩니다.
 
부동산 공시지가 인상과 보유세 그리고 그동안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중 하나인 주택담보대출 규제의 효과가 어느 정도 나타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은 규제로 인해 금융권의 주택담보대출 상황이 꽉 막혀 있는 상황입니다.
 
현실적으로 추가자금을 이용 할 수 있는 금융권 후순위추가담보대출 상품을 조건별로 간략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지금은 규제로 인해  투기과열지구 LTV 한도 40%   , 조정대상지역 한도 60% , 비조정대상지역은 한도 70%로 되어 있습니다.  급하게 시중은행에 문의 했다가 한번쯤 거절 된 경우가 많이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특히 다주택자의 경우는 추가로 -10% 하향되고 기타 여러 가지 심사기준에서 불이익이 있습니다. 
 
추가로 후순위담보를 이용 할 수 있는 심사자격 요건 기준은 크게 사업자 와 비사업자(직장인)로 나누어 집니다.  사업자의 경우 운영자금 , 물품결제대금 , 시설확장용도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 할 수 있는 추가담보상품이 있습니다.  투기과열지역 이라도 추가로 이용 할 수 있는 한도가 시세의 90%~95%까지 조건에 따라서 추가담보대출이 가능 합니다.
 
또한, 새롭게 사업을 시작할 때에도 많은 자금이 필요하게 되는데 , 신규사업자용도로 금융권에서 아파트를 담보로 추가자금 이용이 가능 합니다. 
 
2금융권 또는 저축은행에서 후순위추가담보로 자금을 이용 할 때에는 금융기관별로 여러 가지 심사기준이 있는데 , 기존 실사업자의 경우 매출자료 , 신용등급 , 담보물의 선순위 채권금액 , 담보물의 지역시세 , 평수 , 층수등 다양한 기준으로 한도를 정하게 됩니다. 
 
직장인의 경우도 후수위추가담보로 자금을 이용 할 수 있는데 , 근저당설정이 필요 없는 무설정 아파트론 과 생활안정자금 용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공동지분의 경우 상대방의 지분도 담보제공이 되어야 하는 것이 일반적 이지만 , 무담보 아파트론의 경우 지분자의 동의 없이도 추가자금 사용이 가능하고 소득증빙이 없는 가정주부도 이용 가능 합니다.
 
특히, 전세 또는 월세 세입자가 있는 경우 추가대출 이용에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데 , 대부분의 금융기관이 세입자 후순위추가담보의 경우 세입자 동의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동의를 얻는 다는게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무담보 아파트론의 경우 동의절차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며 ,  사업자의 경우에도 세입자 동의절차 없이 이용 할수 있는 추가담보 상품과 조건에 맞는 금융기관을 선택하면 추가자금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규제는 있지만 금융기관마다 다양한 후순위추가담보 상품이 있는데, 중요한 것은 개인의 상황과 조건이 맞는 금융기관을 선택 해야 합니다.  금융기관마다 개인의 조건,  담보물의 여건등에 따라 한도 와 승인율이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금융기관의 심사기준과 상품특성을 잘 비교해 주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드림에서 이용가능한도 , 심사기준 , 금리등 다양한 금융사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