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노인*장애인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9’ 출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2/11 [17: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장애인식개선 콘텐츠 ‘아름다운 소통 9’ 출시 ©

[더데일리뉴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한국장애인부모회(회장 정기영)가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웹드라마 ‘아름다운 소통 9(감독 이영국, 극본 유환숙)’를 출시했다.

‘아름다운 소통’은 2010년부터 공공기관 종사자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 영상물 시리즈로 매년 장애유관기관과 함께 공동 제작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웹드라마로 제작하고 있다.

이번에 작한 ‘아름다운 소통 9-시선’은 13분 분량으로 발달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가 직장생활 속에서 겪는 고충을 그려냈다. 특히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의 자문을 통해 실제 사례를 각색해서 제작했다.

주연은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정선경이 맡았으며 함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치과의사 겸 VJ 김형규, 앵커 오수현이 출연하였다. 또한 아버지 역에는 배우 조덕현, 자녀 역에는 아역배우 강민서가 재능기부로 출연하여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되도록 했다.

‘아름다운 소통 9-시선’은 정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에 배포되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유튜브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한국장애인부모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