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요즘 초등학생은 구구단도 유튜브로 배운다 ... ‘홈런 구구단 송’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29 [14:2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요즘 초등학생은 구구단도 유튜브로 배운다 ... ‘홈런 구구단 송’ ©

[더데일리뉴스] 초등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이 만든 ‘구구단 쉽게 외우는 방법! 초등학생을 위한 구구단송!’(이하 ‘홈런 구구단 송’)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해당 영상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구구단을 학습할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되었다. 해당 영상은 단순한 리듬에 구구단 가사를 붙여 구구단을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했고, 캐릭터 영상을 더해 지루해지기 쉬운 연산 학습에 시각적 재미도 느끼게 했다.

영상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은 댓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만 건이 넘는 댓글에는 “2학년 때 선생님이 100번은 틀어줌”, “저 이거 1000번 넘게 봄!”, “지금 2학년이라서 아주 잘 외우고 있어요”와 같이 저학년 학생들의 생생한 학습 후기가 적혀있다.

‘홈런 구구단 송’을 만든 ‘아이스크림 홈런’의 초등학습연구소 최형순 소장은 “노래, 캐릭터, 영상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은 공부를 놀이처럼 받아들이게 해서 즐겁게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하며, “영상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은 단순 반복 학습보다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학습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구구단 암기처럼 지루한 학습일수록 그런 경향은 더욱 두드러진다.”라고 이야기한다.

스마트 학습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학습의 대표 주자인 아이스크림 홈런은 지난 2013년 8월에 처음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이후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를 게재하며, 지금은 약 3만 9천 명의 구독자를 가진 초등 교육 업계의 주요 채널로 성장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유튜브 채널에는 ‘홈런 구구단 송’ 외에도 ‘집에서 하는 재미있는 스트레칭’,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등 초등학생의 생활과 학습에 도움을 주는 영상이 다수 게재되어 있다. 특히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원제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영상을 통해 배워보세요!’)은 홈런의 또 다른 인기 영상으로, 다가오는 2월 전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