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옵저버ㆍ드웰링 기술업무협약 체결, 필요한 모든사업 우수한 파트너로 동참할 터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18 [11: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옵저버ㆍ드웰링 기술업무협약 체결, 필요한 모든사업 우수한 파트너로 동참할 터   ©

미세먼지 측정데이터, 블록체인 기술로 수집·분석
 
[더데일리뉴스] 옵저버와 드웰링이 기술업무협약을 체결 했다.

블록체인 기술 기반 스마트 기상사업자 옵저버(대표 김세진)가 IoT 기반 미세먼지 측정·분석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회사 드웰링(대표 전정환)과 지난 15일 마포구 상암동 DMC 산학협력연구센터에서 IoT 기반 미세먼지 측정 센서를 이용한 데이터 수집·분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기상데이터를 수집하고, 신속 정확한 미세먼지 측정 정보를 통해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를 예방하는 대기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협약식을 가졌다.
또한 옵저버는 드웰링의 수준높은 파트너가 되어 드웰링이 필요로 하는 모든사업에 동참하고 협업하기로 했다.
 
김세진 옵저버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최근 더 극심해지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드웰링과 손을 잡았으며, 이는 불필요한 기상 정보 데이터를 자동 필터링하고 정확한 정보만을 수집해 대기관련 정보를 적극 공유할 것”이라면서 “실내·외 공기질 개선을 통해 질병예방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전정환 드웰링 대표는 “드웰링이 자체 개발한 IoT 기반 공기질 측정 센서를 통해 수집한 정보를 공기정화장치로 실시간 원격제어함으로써 공기질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덧붙여 “실·내외 공기질 데이터를 항시 가동함으로써 옵저버와 협업해 보다 고급화된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