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교육*입시
‘비정규직 여성 박사’ 해외 학회 보내드려요
WISET, 학회 및 연수에 최대 500만원 지원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16 [11: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비정규직 여성 박사’ 해외 학회 보내드려요  ©

[더데일리뉴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비정규직 이공계 여성 박사를 모집한다. 
 
이 사업에 선정된 여성과학기술인은 국내외 학회 및 연수 참가에 필요한 비용(교통비, 체제비 등록비 등)을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WISET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여성과학기술인 간담회에도 참여할 수 있어, 연구경력 향상 및 연구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 △상시근로자 50인 이하 소규모 연구기관에 재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이공계 박사과정 수료자이다. 
 
접수는 2월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제반 서류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WISET 한화진 소장은 “과학기술분야 여성 비정규직 비율이 40.3%에 달한다. 이들은 소속기관의 지원이 부족해 해외 학회 등 연구 커리어를 쌓기가 어렵고 고용도 불안정해 연구 경력이 단절된 가능성이 높다. 이런 환경의 여성 박사들이 이 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연구 아이디어를 얻는다면 경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지원 사업의 의의를 밝혔다. 
 
WISET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 역량 강화 및 연구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2007년부터 총 445명의 여성과학기술인에게 국외 학술대회 발표 및 국외기관 연수·첨단기술연수 참여 비용을 지원해왔다. 
 
<여성연구자 학술활동 지원사업>은 지난해 참여자 연구과제 선정 21건, 취업 16건, 공동 연구 참여 64건, SCI 등 논문게재 82건, 특허 출원 및 등록 21건의 성과를 냈다. 참여자 중 일부는 정부출연연구소 및 기업연구소에 정규직으로 취직하였으며 국내·외 유수의 대학 교수로 임용되어 제 2의 연구 인생을 시작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