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음식*맛
[그곳에가면 맛이 보인다] 동탄 맛집 미각의 정석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11 [07:32]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새로운 동탄 맛집이 있어서 찾아간 제 2신도시 쿠우쿠우는 외관부터 손님을 맡을 준비가 끝나 있었다.

  


밖에서 안을 볼 수 있는 키즈카페는 물론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누어진 파티션이 단체 손님을 위해 얼마나 많은 준비를 했는지가 고스란히 느껴졌다. 뿐만 아니라 아기의자와 손을 씻는 코너까지 아이들의 높이에 맞게 설치되어 동탄 맛집이라는 타이틀과 동시에 엄마들을 위한 핫플레이스라고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을 정도다. 

 


초밥의 종류는 물론 회전율도 상당히 좋았다. 대기는 짧고 신선한 음식은 빠르게 채워지고 있었다. 게다가 눈이 휘둥그레해질 정도로 많은 가지수는 덤이었다.

 


동탄 맛집은 연어의 탱글함이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신선함은 물론 퀄리티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 듯했다. 실제로 주홍빛깔의 색은 물론 마블링이 선명했고 밥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입에서 녹는 특유의 테이스트는 물론 자칫 생길 수 있는 비릿함까지 잡혀 있었다.

 


참치도 마찬가지다. 눈다랑어를 스시로 즐길 수 있었다. 눈다랑어 살 특유의 붉은 식감이 고스란히 살아 있었다.

  


흔히 먹기 어려운 농어와 참치구이 초밥도 준비가 돼 있어서 놀라웠다. 특히나 흰색 살과 검은 껍질이 그대로 살려진 것이 인상적이었다. 맛은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다. 타다키의 경우에는 약간의 불맛과 위에 얹어진 붉은 소스가 더해져 풍부했다.

  


장어롤은 손이 가장 많이 갔던 음식 중 하나이다. 위에 데코된 분홍 초생강과 쪽파 그리고 가시가 잘 발라진 살과 그 내부를 꽉 감싸고 있는 맛살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은 조합이었다. 동탄 맛집은 이러한 “합”까지 신경 쓰는 곳이라 더 만족스러웠다.

  


정갈하게 잘 썰어진 회도 있었다. 살짝 얼려져 있긴 했지만 차가워서 그런지 잡내가 없어 좋았다. 해동 방식이 궁금할 정도로 케어가 섬세했다. 간장게장의 경우에는 보편적으로 알고 있던 것보다는 조금 더 짠 듯했지만 밥과 함께 먹으면 무리 없는 수준이었다.

  


과메기, 문어숙회, 청양고추, 마늘, 양파, 연어 등과 함께 준비한 접시다. 보기만 해도 알겠지만 프레시함을 우선시하며 퀄도 상당하다는 걸 느낄 수 있을 듯하다.

 


비단 해산물만 준비된 게 아니다. 바삭하게 잘 튀겨져 있는 감자튀김은 물론 국물 떡볶이도 먹음직스럽게 잘 구비돼 있다. 특히 후자의 경우에는 매콤한 소스와 메추리알이 버무려져 있어 더욱 인상 깊었다.

  

▲     © 더데일리뉴스


빼놓을 수 없는 윙봉.

 

짭쪼름하고 바삭한 껍질에 얹어진 아몬드 후레이크가 더해주는 바삭함이 일품이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밥 반찬 같았다. 실제로 밥을 조금 떠 놓고 함께 먹었던 기억이 난다. 

 


퓨전 요리도 빼놓을 수 없다. 봉골레수제비는 여러 의미로 만족스러웠다. 특히 시원한 조개국물 특유의 풍미와 어우러지는 밀가루 반죽의 쫄깃함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콤비네이션이었다. 개인적으로 동탄 맛집에서는 이런 류의 메뉴를 더 개발해 보는 걸 권해 주고 싶을 정도다. 

 


외에도 매콤하게 잘 버무려진 장어강정은 물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피자까지. 아무래도 단체가 주로 오는 곳이다 보니 타깃층의 범위가 넓어 더 다양한 디시들이 있는 듯하다.

 


심지어 핫바와 치즈스틱은 물론 타코야키 새우튀김처럼 은근 찾아서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것들을 모두 사이드로 준비해 뒀기 때문에 다양하게 배부르다는 장점이 있다.

 

 입가심으로 먹은 아이스홍시는 특유의 달달함은 물론 씨가 다 빠져 있어서 먹기에 간편했다. 주황 빛깔은 그대로 살렸고 너무 눅눅하지 않아 더욱 만족스러웠다.

 

 일본에서 남다른 호응을 얻고 있는 모찌롤 오리지널은 물론 여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청포도 푸딩까지. 디저트의 종류도 상당히 다양했다.

 

 필자가 가장 선호하는 라임은 물론 리치나 키위처럼 막상 사 먹기에 부담스러운 과일류들이 많아서 좋았다. 심지어 마실 것들과 차 종류도 상당히 다양한 편인데, 입맛이 다양한 모임이 있다면 이곳이 적합한 듯하다.


 

쿠우쿠우 동탄2신도시점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469-12

031-375-137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