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여행*관광
[여행 스케치] 그랜드캐년 투어, 현지투어 일정 별 코스 정리
윤용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1/07 [12: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웅장하고, 신비한 풍경으로 이름난 그랜드 캐년으로 여행을 떠나시나요?^^


그랜드 캐년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불리며 해마다 셀 수 없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인데요. 가장 가까운 대도시인 라스베가스와의 거리가 만만치 않아 대중교통은 힘들고,  패키지 관광, 현지투어, 렌트카를 통해 갈 수밖에 없습니다 ㅠㅠ

 

그렇지만, 단 7일, 10일 만에 LA,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와 그랜드 캐년을 들르는 패키지 관광으로는 제대로 볼 수 없겠죠? 또, 낯선 나라에서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없는 이들에게는 렌트카도 쉽지 않구요.

 

이때 전용 차량을 이용해 한국인 가이드가 운전하며 함께하는 현지투어를 이용해 보세요. 언어 문제나 교통수단 문제를 고민하지 않고, 쉽고 편하게 그랜드 캐년 국립공원을 다녀올 수 있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떠나는 그랜드 캐년 현지투어는 당일투어, 1박 2일, 2박 3일, 3박 이상 등 다양한 일정의 투어가 있는데요. 일정 별 코스를 정리해 드릴게요. 여러분의 미국 여행 계획에 맞춰 현지투어를 이용해 보세요! 

 

당일 코스/1박 2일/2박 3일 코스 및 특징 소개

 

당일투어

 

라스베가스에서 출발하는 그랜드 캐년 투어는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데요. 아래 지도와 같은 코스들을 들른답니다~ 물론 시간상의 문제로 전부 들를 수는 없구요. 수많은 현지여행사/개인가이드가 운영 중인 그랜드 캐년 당일투어의 경우 보통 홀스슈 밴드, 엔텔로프 캐년, 사우스림을 기본적으로 들르고, 현지 상황이나 가이드 성향에 따라 글렌 캐년, 이스트림, 후버 댐 중 1~2곳을 들러요.


당일치기 투어는 시간이 촉박해 보통 아침 일찍(또는 새벽에) 출발해 밤늦게 라스베가스로 돌아온답니다. 피곤하고 힘든 일정이고, 들르지 못하는 곳도 많아 아쉬운 일정이에요.
 

1박 2일 투어

 

그랜드 캐년 1박 2일 현지투어는 보통 그랜드 캐년 사우스림과 이스트림, 홀스 슈 밴드, 엔텔로프 캐년을 방문하는데요. 여행사나 가이드에 따라서 자이언 캐년, 브라이스 캐년, 코랄핑크 샌드 듄스, 샐리그먼 마을 등을 선택적으로 방문합니다. 따라서 현지투어를 고르실 때엔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코스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두 다 가면 참 좋겠지만, 역시 시간이 문제죠~ 1박 2일 투어의 경우 잠을 자야 하기 때문에 캠핑을 하는지, 호텔이나 펜션 등에 묶는지도 잘 살펴야 한답니다~ 
 

2박 3일 투어

 

여행 일정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2박 3일 투어가 가장 좋습니다~ 이른바 6대 캐년으로 불리는 그랜드 캐년(사우스림/이스트림), 글렌캐년, 엔텔로프캐년, 홀스슈밴드, 자이언 캐년, 브라이스 캐년을 모두 들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기왕 거기까지 간 거 모두 다 보고 오면 좋겠죠^.

이 외에도 투어에 따라 모뉴먼트 밸리나 세도, 셀리그먼 마을, 후버 댐 등을 들르기도 합니다. 역시 1박 2일과 마찬가지로투어를 고르실 때 숙소를 고려하세요. 캠핑, 호텔(펜션) 또는 캠핑 1박 + 호텔 1박 등의 다양한 옵션이 있을 수 있어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일정별 코스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은데요. 여행사와 가이드는 다르지만, 투어마다 거의 비슷하게 가는 핵심코스가 있고, 여행사와 가이드 마다 조금씩 다른 투어별 코스의 차이가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일정

당일

1박 2일

2박 3일

핵심코스

앤텔롭 캐년

홀스슈 밴드

그랜드 캐년 사우스림

앤텔롭 캐년

홀스슈 밴드

그랜드 캐년 사우스림

그랜드 캐년 이스트림

글렌 캐년 댐 & 파웰호수

앤텔롭 캐년

홀스슈 밴드

그랜드 캐년 사우스림

그랜드 캐년 이스트림

글렌 캐년 댐 & 파웰 호수

자이언 캐년

브라이스 캐년

코랄핑크 샌드듄

투어별 코스

그랜드 캐년 이스트림

글렌 캐념 댐 & 파웰호수

후버댐

루트 66(셀리그먼 마을)

후버댐

브라이스 캐년

자이언 캐년

코랄핑크 샌드듄

루트 66(셀리그먼 마을)

후버댐

모뉴먼트 밸리

세도나

특징

하루만에 그랜드 캐년에서 꼭 봐야 할 곳을 들를 수 있음

시간이 부족해 조금 타이트한 일정

당일투어 대비 $100~200 추가 비용 발생

캠핑/글램핑/펜션/호텔 등 다양한 숙박 옵션

캠프파이어와 바비큐 파티 & 은하수 감상

당일투어 대비 $120~15 추가 비용 발생

6대 캐년을 모두 방문 가능

하이브리드 숙박(캠핑1박&호텔1박) 옵션

캠프파이어와 바비큐 파티 & 은하수 감상

 

 그랜드 캐년 주요 코스 소개

 

 사우스림

 


그랜드 캐년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에요. 패키지로 여행 상품들도 방문하는 곳이라 그랜드 캐년을 찾는 여행객이라면거의 모두가 들르는 곳인데요. 유명한 뷰포인트가 많습니다.

 

 엔텔로프 캐년

 


모래 암석 절벽으로 된 협곡인데요. 물이 흐르며 침식작용으로 땅속이 점점 파여 땅 아래 생긴 협곡으로 사다리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야 합니다.


하늘에서 내리쬐는 햇빛에 따라 다양한 색을 띄며 아름답게 변하는 것이 특징인 곳인데요. 그래서 방문하는 시간대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엄청 예뻐서 컴퓨터 윈도우즈7 바탕화면 사진으로 사용됐어요.

 

홀스 슈 밴드

 


강물이 빠르게 흘러서 말발굽(U) 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300m 높이에서 아래로 흐르는 강물을 보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고,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스트림

 


이스트림은 그랜드 캐년 남동쪽 지역으로 사우스림과 연결되어 있는 곳인데요. 사우스림 못지 않은 뷰포인트가 있고, 트레킹 코스도 즐길 수 있습니다.

 

글렌 캐년(파웰호수)

 

글렌 캐년에는 1950~60년대에 지어진 댐이 있습니다. 길이 475m, 높이 216m에 이르는 거대한 댐으로 생긴 뒷편의 호수는 물을 채우는 데만 17년이 걸린 것으로 유명합니다.

 

자이언 캐년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신의 정원으로 불리는 곳인데요. 사막, 숲, 침엽수 등 다양한 생태환경 속에서 살고 있는 여러 종의 동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천사가 내려앉은 엔젤스 랜딩에 올라 내려다 보는 것이 아름답습니다.

 

브라이스 캐년
 

엄청나게 많은 돌기둥이 삐죽 솟아 있는 풍경이 신비한 곳이에요. 돌기둥을 이루는 암석이 특별해 빛에 따라 주황, 노랑, 흰색 등 다양한 색상을 나타내는데요.선셋 포인트 위에서 내려다보거나 돌기둥 사이를 거닐며 감상하면 좋습니다.

 

코랄핑크 샌드 듄스
 

붉은빛 암석들이 바람에 깎여 입자가 고운 핑크빛 모래 언덕으로 바뀐 곳인데요. 현지인들이 피크닉이나 캠핑을 즐기러 자주 오는 곳으로사륜차를 타거나 모래썰매를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후버댐
 

사회 시간에 들어본 적이 있죠?^^ 대공황을 극복하기 위한 건설 사업 일환으로 지어진 댐으로 엄청나게 큰 댐이에요. 글렌 캐년 댐보다 더 크지만 두 개가 비슷해 글렌 캐년을 가면 여기는 잘 안 가는 투어도 많아요. 

 

루트 66 & 셀리그먼 마을
 

루트 66은 시카고에서 LA를 잇는 미국 최초의 동서 횡단 고속도로입니다. 지금은 다른 더 좋은 도로들이 생기며 잘 이용되지 않지만,여전히 미국인들에겐 상징적인 곳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동서 횡단 목적보다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셀리그먼 마을은 루트 66이 지나는 작은 마을입니다. 

 

모뉴번트 밸리 
 

미국 서부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곳인데요. 뾰족하게 솟은 절벽이 기념탑 같아서 모뉴먼트라고 불립니다.
 
줌줌투어로 현지투어 예약하기

 

소개해 드린 것처럼 그랜드 캐년 현지투어는 일정에 따라 당일, 1박, 2박, 3박 이상의 다양한 투어가 있고, 같은 일정에서도 코스나 숙박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어 꼼꼼한 비교가 필요한데요. 150개에 가까운 그랜드 캐년 투어 상품을 판매 중인 줌줌투어에서 예약해보세요.

 

줌줌투어는 현지 여행 전문가와 여행객을 연결하는 서비스로 원하는 투어 상품을 선택해 여행 가이드와 일정, 코스, 식사, 기타 사항들을 직접 문의하고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또 1600개가 넘는 생생한 후기도 확인해 볼 수 있어 일정, 코스, 숙박 모두 내게 딱 맞는 그랜드 캐년 투어를 골라 만족스런 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랜드 캐년 투어 상품 비교해 보러 가기
 


그랜드 캐년 투어 후기 확인하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