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네파, 일상 속 따뜻한 선행에 주목한 ‘따뜻한 세상’ 캠페인 시즌4 성료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27 [10: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네파, 일상 속 따뜻한 선행에 주목한 ‘따뜻한 세상’ 캠페인 시즌4 성료     ©

[더데일리뉴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올해로 4년째 진행한 ‘따뜻한 세상’ 캠페인 시즌4가 많은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 속에 미담 주인공인 ‘따뜻한 패딩’ 35명을 탄생시키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네파의 ‘따뜻한 세상’ 캠페인은 감동적 선행으로 일상을 따뜻하게 덥혀준 미담의 주인공들을 ‘따뜻한 패딩’으로 선정, 감사의 뜻으로 패딩을 전달하고 성원하는 활동을 통해 살맛 나는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2015년부터 4년째 지속해 온 이번 캠페인은 네파의 장기 CSR 프로젝트로 성장했다. 올해 역시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0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되었고, 좋아요 약 14만여 건, 공유 약 6천여 건, 댓글 1만여 건이 남겨지는 등 총 336만 명이 참여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냈다.
 
공식 페이스북 외에도 선행과 미담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더욱 많이 알리기 위해 네이버 해피빈에서도 캠페인을 전개해 총 53,472건의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모금활동을 통해 모인 1,200만원의 기금은 소외 이웃의 의류 지원을 위한 기부금으로 활용된다.
 
특히 시즌 4는 많은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 문제와 관련된 선행들에 주목해 더욱 많은 공감을 얻었다. 밤에는 대리기사, 낮에는 배트맨 복장을 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치는 제주도 배트맨 김남준씨의 이야기는 바쁘다는 핑계로 주변을 살피는 여유를 가지지 못했던 스스로를 되돌아보게끔 만들었던 사례로 네파 따뜻한 세상 캠페인의 200번째 선행 주인공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동네에서 놀다가 함께 있던 친구들과 인간 사슬을 만들어 서로의 손을 꼭 붙잡고 물에 빠진 어린 친구를 구해낸 박경진 학생(따뜻한 패딩 203호), 박경진 학생 및 친구들의 큰 도움을 받아 무사히 구조된 뒤 다른 친구들이 자신과 같은 일을 겪지 않게끔 폭염에도 직접 동네를 뛰어다니며 마을 안전지도를 만든 박건효 학생(따뜻한 패딩 202호)의 사연은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었다.
 
시즌 4 캠페인 중 가장 많은 공감과 공유를 이끌어 낸 건 유기견 죽순이 이야기(따뜻한 패딩 201호)이다.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을 넘어섰지만 아직도 길거리를 떠도는 유기견 수가 무려 10만여 마리에 달하는 현실. 그 속에서 칼에 찔린 상처를 가진 채 거리를 떠돌던 진돗개를 구조하고 그 덕에 진돗개 뱃속에 있던 새끼도 구해낼 수 있었던 광주의 한 시민의 이야기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유기견 죽순이와 새끼 찐빵이의 이야기는 좋아요 11만여 건, 공유 약 5천여 건, 댓글 약 8천여 건을 기록하며 네파 ‘따뜻한 세상’ 캠페인 역사상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또한 페이스북 내 강아지의 모든 것, 고양이의 모든 것과 같은 인기 페이지에도 소개되며 더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응원을 받았다. 네파는 죽순이와 찐빵이가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특별 패딩을 제작했고, 따뜻한 세상 캠페인 사무국장으로 활동 중인 개그맨 김대범 씨와 함께 직접 죽순이와 찐빵이를 만나 패딩을 전달해 다시 한번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외에도 학업 스트레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던 여고생을 위로하고 작은 삶의 목표를 심어주고자 지구대 옥상에 함께 무화과 나무를 심은 김훤국 경위(따뜻한 패딩 204호), 식당에서 아르바이트 생에게 폭언과 갑질을 행하던 손님을 제지하고 직접 가게 사장에게 아르바이트생의 억울함을 대변해 준 배준우 씨(따뜻한 패딩 205호) 등 선행을 실천하고 있는 사례자들이 따뜻한 패딩 사례로 선정되었다.
 
네파 이선효 대표이사는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작은 배려와 선행이 큰 감동과 또 다른 선행을 이끌어내는 사례들을 보면서 아직도 세상이 따뜻하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올해는 특히 따뜻한 패딩 사례가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전달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관심을 기울여 준 만큼 내년에도 마음의 온도를 높이는 따뜻한 세상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