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신용7등급,신용8등급 저신용자 아파트담보대출한도 및 이용 가능한 금융기관 확인 방법!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26 [10: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신용7등급,신용8등급 저신용자 아파트담보대출한도 및 이용 가능한 금융기관 확인 방법!  ©

[더데일리뉴스] 2018년도 하반기에는 각종 부동산대책으로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운 한해였습니다.  2019년 역시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계속 시행될 예정입니다.   시중은행역시 한도, 소득증빙등 강화된 기준적용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보통 금융기관에서 신용등급은 2가지를 확인 합니다.   NICE평가정보 , 올크래딧(KCB) 사이트의 정보를 이용 합니다.  
 
두 신용정보 기관의 차이점은 NICE의 경우는 평균을 적용시켜 신용등급 변동이 일정기간이 지나야 반영이 되며 ,  KCB의 경우 실시간 적용을 하여  변동사항을 신용등급에 바로 적용을 합니다.
 
시중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경우 신용등급이 특히 중요 한데요,  특히 7등급 , 8등급등 저신용등급자의 경우 금융기관마다 어떤 신용정보등급을 적용 하는지에 따라서 승인 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금융기관은 신용등급을 NICE 평가기관만 적용 하고,  B 금융기관은 KCB신용등급만을 적용 하며 ,  C 금융기관은 둘다 적용 하기도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2개의 신용등급중  좀더 좋은 등급을 적용하는 금융기관을 선택하면 , A은행에서 신용등급 문제로 부결난 경우에도 다른은행이나 보험사등에서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 할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신용등급이 양호한 채무자로 변경하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금융기관 마다 신용등급을 적용하는 심사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시중은행에서 등급문제로 거절된 경우 포기하지 마시고, 개인의 신용등급을 정확히 확인하여 심사기준에 맞는 금융기관을 선택하면 신용등급이 낮아도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관한 시중은행 및 금융기관별 심사기준 , 금리, 한도등을 확인할 수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업체인 뱅크드림에서 전문상담을 받아 보시면 각 개인의 신용등급 조건에 맞는 금융사를 이용 할수 있게 무료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더데일리뉴스. 사전 협의없이 블로그 및 카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