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무설정아파트론 한도 및 보험계약자대출 보험론 금리비교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2/05 [13:4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무설정아파트론 한도 및 보험계약자대출 보험론 금리비교  ©

[더데일리뉴스] 다양한 금융상품이 속속 나오고 있는 요즘 그중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무설정아파트론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해요.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 진짜 요점은 무엇인지 낱낱이 파헤쳐 보기로 해요. 과연 우리가 알고 있던 그 내용이 맞는지 같이 살펴봅시다.

사업하다 보면 혹은 다른 목적으로 추가 융자가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추가로 융자를 받기는 사실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시중은행은 물론 보험사에서도 추가자금에 대해서는 너그럽지 않은 것이 대부분이고요. 이런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금융상품이 있어서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무설정하우스론 경우 주택을 소유하신 분들에게 신용대출 개념으로 더 유리하게 진행됩니다.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등 주거용이면 모두 가능합니다.

무담보 신용대출은 성실히 일정 기간 이상 유지를 하신 보험계약자를 위한 보험론입니다. 해당 보험회사가 아닌 캐피탈에서 진행되면, 가입하신 내용을 확인하며 신용등급별로 금리가 차등 됩니다. 참고로, 아파트론 빌라론에 비해서 이율이 저렴할 수 있습니다.

한도 역시 시세에 100%가량으로 순수한 담보대출에서 한도가 부족했던 분들도 심사에 통과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조건이면 정말 기존 금융상품보다 획기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택론으로 알고 계시는 이 금융상품은 직장인이나 사업자는 물론이고 직업이 없는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는 소득이 없어 금융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울 때가 많은데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신용등급을 많이 보는 기존의 금융상품과 달리 무설정아파트론 경우 등급이 낮은 경우도 이용 가능한 부분이 있다는 점이 장점인 상품인데요. 물론 전혀 등급을 따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곤란하지만 다른 상품에 비해서는 훨씬 제약적인 면에서 융통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렇다고 해도 신용등급 및 소득에 따라서 한도나 금리 등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에 적절한 조절은 필요합니다. 한도가 중요하지만, 이율과 월 납입액도 중요한데, 일반적으로 60개월 원리금분할상환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분명한 것은 무설정주택론이 다른 기존 금융상품보다 확실한 장점이 있다는 점이고요. 이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이기 때문에 많은 분이 선호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이런 부분을 잘 이용하면 이득이 되는 것도 사실이고요. 그러니 자신의 조건과 잘 맞춰서 이용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금융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설정아파트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들을 위해 소소한 정보를 드리자면 금융비교사이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도 접할 수 있고, 특장점에 관한 내용도 확인 가능하답니다. 필요한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가 있다면 은행별대출비교 무료서비스 융자넷에서 한번 찾아보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