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빌라담보대출금리비교 중요한 핵심내용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30 [17:06]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빌라담보대출금리비교 중요한 핵심내용 ©

[더데일리뉴스] 아파트에서 눈을 돌린 많은 분이 요즘 빌라담보대출금리비교 관련한 정보를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금리를 비교하기에 앞서 정부가 발표한 규제 정책에 대해 짚고 넘어가는 것이 상품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가장 최근 발표된 정부의 9.13 정책에 대해 중요한 핵심내용만 골라 알아보겠습니다.

8.2 정책에 이어 발표된 9.13 정책은 강력한 규제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DTI 및 DSR 적용과 주택담보대출 한도에 대한 것이 이번 정책의 주요 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총부채상환비율이 강화된 신DTI의 도입으로 규제는 더욱 심화하였습니다. 또한, LTV 역시 강화되어 많은 분이 혼란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주택자나 고가 주택자들의 세금 부담 강화가 이번 정책의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종합부동산세 강화와 양도세 부담 폭이 커진 것도 중요한 핵심 내용으로 꼽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조정대상지역 내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 최고 1.2% 인상이 되는 종부세율은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세금 부담에 대한 리스크는 전셋값 인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는 만큼 전체적인 악순환의 고리가 될 수 있어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맵 관계자에 따르면 “주택시세 변동성이 확대되고, 가계부채가 계속 늘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상황에서 신규 부동산 규제 정책이 얼마나 효과적일지 예측하기는 어려운 부분이지만 긍정적인 시각도 다수 있는 만큼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자금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무리하게 융자를 받게 되면, 매월 불입하는 하는 이자 부담이 늘어나는 만큼 신중해야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신축빌라대출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정부의 최근 부동산 규제 정책에 귀를 기울이고 계속 주시해야 합니다. 이에 맞는 조건을 찾고 적정선에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서는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사전 정보를 입수하는 것도 좋습니다.

빌라담보대출금리비교 할 때 금융비교사이트에서 미리 상품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보다 적합한 상품을 찾는 데 훨씬 수월한 것은 물론 시간 절약과 번거로운 절차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쉬운 대출상품 검색이 필요할 때는 활용해 보세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