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더본코리아 홍콩반점0410, 매콤한 ‘고추짜장’ 출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22 [11: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더본코리아 홍콩반점0410, 매콤한 ‘고추짜장’ 출시 ©

[더데일리뉴스] 더본코리아의 짬뽕·짜장면 전문점 홍콩반점0410(대표 백종원, 이하 홍콩반점)이 기분 좋은 매운 맛으로 겨울철 입맛을 돋워줄 ‘고추짜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메뉴 ‘고추짜장’은 정통 짜장면에 청양고추를 듬뿍 올려 매콤하면서도 개운한 맛을 강조한 메뉴다. 센불로 볶아 불맛이 살아있는 짜장소스에 알싸하게 매운 청양고추를 함께 비벼먹을 수 있는 고추짜장은 고명으로 올린 청양고추의 양을 조절하여 기호에 맞게 매운맛의 단계를 조절해 먹을 수도 있다.
 
2017년 겨울에 출시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고추짬뽕’의 인기에 힘입어 홍콩반점에서 두 번째로 선보인 고추 시리즈 ‘고추짜장’은 날씨가 추워질수록 얼큰하고 매운 맛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출시하게 되었으며, ‘고추짬뽕’과 함께 홍콩반점만의 특색있는 메뉴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청양고추의 알싸한 향이 스며들어 맛있게 매운 고추짜장과 고추짬뽕은 해물육교자나 탕수육 등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고추짜장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홍콩반점 직·가맹점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5천 5백 원이다.
 
더본코리아 홍콩반점 관계자는 “겨울철에 얼큰하고 매콤한 요리를 즐겨먹는 소비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대중성이 강한 짜장과 짬뽕 메뉴에도 사천식을 찾는 고객들이 늘었다. 기존 메뉴의 맛을 해치지 않으면서 풍미를 배가시켜주는 식재료를 찾던 중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청양고추를 활용해 보았는데 개운한 맛까지 느낄 수 있어 반응이 좋은 편”이라며 “중식을 먹을 때 고춧가루를 넣어 먹거나 사천식 짜장과 짬뽕을 고집해왔던 이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개점 12년째를 맞이한 홍콩반점0410은 짬뽕 전문점으로 시작하여 정통 중화요리을 맛볼 수 있는 중식 프랜차이즈로 발전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중식 특유의 강한 불 맛이 조화를 이룬 메인 메뉴와 특색있는 사이드 메뉴, 뛰어난 가성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