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전세자금대출조건 새마을금고에서 한도 얼마까지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19 [15: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세자금대출조건 새마을금고에서 한도 얼마까지 ©

[더데일리뉴스] 각종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전세자금대출조건이 더욱 까다롭고 복잡해졌습니다. 9.13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고 전세를 구하려는 분들의 발길 역시 바빠졌습니다. 바뀐 정책에 따른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세자금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전세로 이사를 하는 입주잔금과 현재 거주중으로 보증금을 담보로 자금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전세대출 역시 규제에서 벗어날수 없는데요. 주요한 골자는 2주택 이상 보유 세대에 관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월 15일을 기준으로 전세보증금담보대출을 받을 때 2주택 이상 경우 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 보증공사에서 보증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또한 1주택 소유자라고 하더라도 소득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을 초과하게 되면 제한을 받습니다. 단, 서울보증보험은 1억을 초과해도 이용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주택 소유나 소득 정도에 따라 보증금한도, 대출금한도 등이 달라진다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아파트 혹은 빌라 전세 상품을 이용할 때 한도나 금리를 비교하는 일은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은행별 한도 및 금리 수준을 미리 파악해두면 보다 합리적으로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군데를 직접 방문하면서 상담을 받기 위해 오랜 시간 투자하는 이유도 다 여기에 있습니다.

금융상품을 이용하는 경우를 예로 들었을 때 많은 분들이 이자에 대한 부분을 궁금해 할 텐데요. 이율 부분은 여러 가지 조건으로 낮추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을 자세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시중은행의 경우 소득증빙 여부, 예적금 가입 유무, 부양가족 등등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금리인하가 가능하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국,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새마을금고 전세자금대출조건을 살펴보면, 보증서 가입이 필요없기에 다주택자 및 1억 이상 연소득자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연간 금리는 4.1%~4.7% 이내로 상대적으로 높을수 있지만 진행이 수월합니다. 집주인동의는 필수로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은 불가합니다. 임대인이 법인 및 외국인 경우에도 취급제한입니다.
http://yoongja.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