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더 글렌리벳, 한정판 윈체스터컬렉션 1964 출시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19 [11:4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더 글렌리벳, 한정판 윈체스터컬렉션 1964 출시   ©

[더데일리뉴스] 싱글 몰트 위스키의 기준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50년 장인정신의 숨결을 담아낸 더 글렌리벳 윈체스터 컬렉션의 첫 시리즈 ‘더 글렌리벳 윈체스터 컬렉션 1964’ 한정판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더 글렌리벳 윈체스터 컬렉션’은 1964년, 더 글렌리벳 창립자의 마지막 후계자인 빌 스미스 그랜트가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 이 위스키를 처음으로 숙성시키며시작됐다. 이후 약 50여년간 반세기에 걸친 더 글렌리벳마스터 디스틸러들의 끊임없는 열정과 헌신으로 탄생한 단 100병의 빈티지 1964가 그 고귀한 모습을 드러낸다. 국내에는 100병 중 단 1병만이 출시되어 남다른 희소가치를 자랑한다. 
 
이번 신제품은 싱글 몰트 위스키의 풍부한 향과 개성을 즐길 수 있도록 숙성을 마친 후 별도의 희석 과정 없이 알코올도수 42.3%의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렝스(Caskstrength) 방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잘 익은 배와 복숭아의 향긋함, 건포도, 다크초콜릿, 블랙체리가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선사하는 고급스러운 맛과 향이 입안 가득 긴 여운을 남긴다.
 
패키지 또한 하나의 작품과도 같다. 스코틀랜드의 유명 글라스 아티스트와 국제적인은세공 장인, 그리고 가구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된 글라스 바틀과 스토퍼, 캐비닛은 진귀한 위스키처럼 아름다울 뿐 아니라 오랜 기간 동안 세월을 오롯이 견딜 수 있는 예술품이라 할수 있다.
 
이처럼 더 글렛리벳 장인들의 빛나는 기술과 정성으로 탄생한 ‘더 글렌리벳 윈체스터 컬렉션’은 뛰어난 희소가치와 상징성으로싱글 몰트 위스키 역사에 길이 남을 명작으로 자리매김 할 것 이다.
 
한편, ‘더 글렌리벳 윈체스터 콜렉션’은 올 11월 와인앤모어 청담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