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보험사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면제”가능한 신한생명 알아보기!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13 [16:2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보험사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면제”가능한 신한생명 알아보기!     ©

[더데일리뉴스] 가을이 점점 지나가고 초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9.13대책 이후 각종 규제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심사조건이 많이 변했습니다.
 
기본 지역별 한도는  투기과열지구 : LTV 한도는 아파트시세의 40% 조정대상지역 : LTV 한도 60%
 
이번 규제는 기본 한도 조건에 자금의 목적(생활안정자금, 매매잔금 , 전세퇴거자금)에 따라서 추가적인 세부 기준을 정하여 추가 기준을 정해 놓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정부의 기본조건에 세부 기준은 금융사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은행기준보다 조금더 장점이 있는 신한생명 보험사주택담보대출 기준과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1. 중도상환수수료 부분면제
 
신한생명 보험사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50% 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세퇴거자금용도 , 단기자금융통등 대출금액 일부분을 조기에 상환 예정이 있는 경우 대출금의50% 한도내 에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상환 할수 있습니다. 
 
2. 소득증빙관련, 추정소득 , DSR적용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하려면 소득증빙이 필수인 요즘 시중은행에서 소득증빙이 어려워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추정소득 적용이 가능한 신한생명 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면 , 은행에서 거절된 분들도 의외로 소득자료 없이도 이용이 가능한데 , 신용카드사용내역 , 지역의료보험납입내역이 없어도 추정소득으로 적용하여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층 강화된 DSR적용도 시중은행보다 좀더 한도가 있기 때문에 은행에서 DSR 문제로 부결된 경우, 신한생명 보험사주택담보대출 DSR 적용을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신용7등급 심사조건
 
시중은행의 경우 대부분 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로 나오면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신한생명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신용이 7등급이 나와도 건별로 심사하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금리가 비싼 저축은행, 캐피탈 이용하기 전에 한번더 심사를 받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신한생명 주택담보대출은 여러 가지 금리할인 조건이 있어, 다양한 금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이 규제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어려운 경우, 시중은행만 고집하기 보다는 심사조건이 좀더 유연한 신한생명보험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