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9.13 부동산대책 후 달라진 은행별 조건 확인하려면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08 [10:5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9.13 부동산대책 후 달라진 은행별 조건 확인하려면   ©

[더데일리뉴스] 정부의 9.13 부동산대책 후 달라진 조건으로 인해 내 집 장만 계획에 영향은 없는지, 금리와 한도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많은 대출 예정자들이 1금융권 은행 및 2금융권 저축은행 보험사 캐피탈 등 금융사의 대출 상담창구에 몰리고 있다.

이에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맵 관계자는 ‘대외적으로 공표된 규제 조건 외의 예외조항, 세부조건, 특이 케이스의 경우 각 금융사별로 자의적인 해석을 통해 승인 여부가 갈리기 때문에 대출 가능여부에 대해 100% 확답을 내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앞으로도 한동안은 다양한 시행착오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실수요자별로 최적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의 무료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한 시점이다.’고 전했다.

현시점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주택 매매를 목적으로 한 주택구입자금 대출의 경우 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청약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에서 2주택 이상 소유한 다주택자의 대출이 전면 금지된 부분이다. 1주택자의 경우,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처분, 타지역에 거주중인 60세 이상 부모님의 공양, 무주택 자녀의 분가 등 예외조건을 충족시 한도내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무주택자의 주택담보대출은 지역과 무관하게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 한도와 금리 조건에 맞게 이용 가능하다.

현재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안정자금대출의 경우 다주택자의 경우 기본적으로 임차보증금 반환대출 목적으로는 받을 수 없으며, 1주택자의 경우 한도가 남아있다면 연간 1억원 까지 받을 수 있다.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모기지맵에서 달라지는 부동산 정책 및 수시로 변경되는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조건과 특판상품의 우대조건 등 최신 정보를 취합하여 내집마련을 목표하고 있는 무주택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일시적 1주택자 및 다주택자들에게 가장 정확한 금융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에서는 주담대 전세자금대출 외에도 주부, 직장인, 무직자 신용대출에 대한 무료 금융컨설팅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말 부터 적용된 신DSR 기준에 따른 제1금융권 2금융권 3금융권별 신용대출 자격 조건까지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http://momap.co.kr?src=image&kw=00004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