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보험사MI대출 무엇이 중요할까?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07 [16: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보험사MI대출 무엇이 중요할까?  ©

[더데일리뉴스] LTV 축소 등 부동산 규제 이후 많은 분이 관심이 있는 보험사MI대출에 대해 중요한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MI대출의 경우 구입자금대출 80%까지 한도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인해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지역이나 등급에 따라 한도가 달라지기도 한다는 점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MI대출의 자격조건을 살펴보자면 구입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신용등급은 6등급 이내여야 하며 전용면적 120m 이하로, 부동산 규제에 따른 LTV에서 10% 상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세세한 조건이 있어서 자신이 어디에 속하는지 어디까지 가능한지 잘 살펴보고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보험사담보대출 경우 80% 한도라는 것 이외에는 보험사에 따라 금리나 구체적인 조건이 달라집니다. 그러니 중도상환수수료나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꼼꼼한 상담이 필요하겠습니다. 어떤 상품을 이용해야 최저 금리로 가장 적절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잘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보험주택담보대출을 받으려고 하는 사람들 대부분은 높은 한도가 필요한 분들일 겁니다. LTV 초과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면 다양한 조건을 알아보게 될 텐데요. 다급한 마음에 너무 한도만 생각하면 매월 부담해야 할 이자를 간과할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부동산규제가 이어지면서 많은 분이 상품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한도별 조건을 확인해서 상품을 신속하게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때 이런 점을 충분히 염두에 두고 선택한다면 큰 손해 없이 원하는 조건을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정확한 은행별 금리비교가 필수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험대출이자를 가능한 낮은 상품으로 알아보고 있다면 특히 이런 부분을 유의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비교사이트 뱅크맵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을 거로 생각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보험사MI대출을 받아야겠다고 계획하고 계신다면 적절한 상품 선택을 위해 금융비교사이트에서 상품 검색을 해보세요. 한도나 금리에 대한 실시간 분석 및 다양한 상품을 손쉽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http://www.bankmap.co.kr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