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맵에서 한번에 요약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1/05 [13: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뱅크맵에서 한번에 요약  ©

[더데일리뉴스] 최근 대출 규제와 투기 차단을 위한 9.13 부동산 대책으로 실수요자의 어려움도 많아졌습니다. 8.27 대책에 이은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규제 변경으로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가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아무래도 잇따른 규제 정책으로 고금리 대출을 받을 가능성도 높아졌기 때문에 꼼꼼한 선택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가 필요한 이유는 은행마다 금리의 조건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지역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우대금리인지 혹은 특판상품인지에 따라서도 금리는 변하기 때문에 금융사별 출시 상품을 신중하게 살펴보고 파악하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특히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금액이 적지 않아 금리가 조금만 차이가 나도 이자 금액이 많이 달라지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변동금리와 고정금리에 따른 차이도 역시 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할 때 이런 부분을 유념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은행 자체등급이나 한도비율 등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것이 이자율이므로 금리비교는 대출상품 이용할 때 무엇보다 신중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보통 제1금융권의 경우 한도는 40~70%까지 지역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구체적인 세부사항을 체크해야 합니다. 한도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면 2금융권 상품 혹은 후순위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1순위 은행을 그대로 두고, 추가로 자금을 받을때는 상대적으로 이율이 높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상환계획을 세우는 등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및 면제비율은 또 어떻게 되는지도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 조건 중에 하나입니다. 은행별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하면서 여러 가지 요소를 한꺼번에 알아봐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은행을 가기에는 번거롭기도 하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럴 때는 금융비교사이트를 찾아보면 훨씬 쉽고 빠르게 상품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금융기관을 선별하고 최저금리의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하는 과정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부의 수많은 대출 규제와 계속되는 부동산 대책으로 실질적으로 상품 이용을 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금융비교사이트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되어줄 것입니다.

은행별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분들께 금융비교사이트 뱅크맵처럼 온라인을 통한 검색을 권해 드립니다. 모든 진행과정에서 어떠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고, 누구나 유용하고 간편한 금융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복잡한 규제속에 주담대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은행 방문할 시간이 없는 사람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한번 검색해서 원하는 상품을 찾을수 있습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