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은행아파트담보대출한도 부족할 때 최대 100%까지 추가로 가능한 곳 찾으려면?
백재호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30 [10: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은행아파트담보대출한도 부족할 때 최대 100%까지 추가로 가능한 곳 찾으려면?  ©

[더데일리뉴스] 최근 규제가 계속되면서 혼란은 쉽사리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는 것이 아파트담보대출한도인데 기존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문제가 없어 무리 없이 이용이 가능했던 아파트담보대출한도가 부동산 규제로 부족하게 되면서 이용에 차질이 생겨나는가 하면 리스크를 떠안아야 하는 사례까지 생겨나면서 이용자의 걱정은 커져만 가고 있다.

이 문제는 저신용자들이나 소득 증빙이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걱정이 될 수밖에 없는데 최근 최대한도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많은 금융상품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부족으로 위험성을 떠안아야 하는 사람들에게 차선책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저신용자나 전업주부 프리랜서 휴직자 무직자처럼 소득 증빙이 되지 않는 사람들까지 이용할 수 있음은 물론, 그동안 아파트담보대출한도가 부족하여 곤란을 겪거나 최대한도를 이용하여 사업 자금 생활자금을 마련하고자 했던 사람들에게 하나의 돌파구가 되고 있다.

특히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일반사업자의 경우 최대한도 110%까지 이용할 수 있고 일반 직장인이나 무직자들보다 금리 조건도 좋아 추가 자금을 마련하고도 이자를 절감한 사례를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심지어 연체중에도 이용 가능한 상품이 있으며, 경매취하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금리비교 사이트 모기지맵 관계자는 ‘다만 아파트담보대출 최대한도를 지원하고 있는 금융사가 많은 만큼 그 세부적인 조건을 비교하고 명확한 정보를 가지고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할 것이다. 내가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 금리 한도를 확실히 알아두고 계획적으로 진행한다면 부족한 한도 해결은 물론이고 저금리 부채통합으로 인한 이자 절감효과까지 더불어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고 전했다.

http://momap.co.kr/?src=image&kw=00004A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