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아토피피부염 바로알기 ‘밤부엉이 캠페인’ 성료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16 [10:1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아토피피부염 바로알기 ‘밤부엉이 캠페인’ 성료  ©

[더데일리뉴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회장 박영립)가 지난 10월 1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밤부엉이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가 환우를 비롯한 약 1,000여명의 일반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아토피피부염의 사회적 편견을 불식하고 환우들이 겪고 있는 고통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환우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다.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은 약 84%가 가려움증으로 인한 수면장애를 느끼고, 82%는 자신의 외모에 대해 걱정을 하고 있으며, 악화기에는 절반 가량의 환자들이 사회활동을 기피한다. 또한 전염질환으로 오인하는 주위의 편견때문에 대인기피증과 불안, 우울증 등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해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는 수면장애 및 심리적 고통 없는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의 편안한 밤을 기원하는 의미로 밤부엉이 캠페인을 지난 1개월간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진행해왔다.

10월 13일(토)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진행한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밤부엉이 캠페인’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부스 방문객들 대상으로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OX퀴즈, 주사위 이벤트 등이 진행되었고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자들이 겪는 사회적 편견과 질환의 고통에 대해 공유한 바 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박영립 회장은 “지난 한달간 진행한 대국민 캠페인에 환우 및 대상 가족들을 물론, 일반인들이 큰 관심을 보여 1천여명이 참여한 바 있다”며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바른 이해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