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바드코리아, 유방암 캠페인 ‘2018 핑크런’에 전임직원 동참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15 [11:4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바드코리아, 유방암 캠페인 ‘2018 핑크런’에 전임직원 동참  ©

[더데일리뉴스] 글로벌 의료기기사 바드의 한국법인 바드코리아는 BD(벡톤디킨슨)코리아와 14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진행된 ‘2018 핑크런 서울’ 마라톤대회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바드코리아는 2015년 유방암 조직검사와 양성종양제거에 쓰이는 자사의 진공흡인유방생검기기 ‘엔코(EnCor)’의 신제품 론칭을 계기로 핑크런 행사에 처음 참여했다. 이를 계기로 올해 4회째 핑크런 마라톤 대회를 전사적인 행사로 이어왔다. 특히 이번에는 BD코리아와 합병 후 처음으로 함께하는 핑크런 대회로 약 1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 관계사가 행사에 함께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핑크런 대회는 대표적인 핑크리본 캠페인으로, 유방 건강에 대한 유용한 정보 제공과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매년 전국 5개 지역(부산, 대전, 광주, 대구, 서울)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바드코리아 사업부 총괄 김여진 상무는 “10월 유방암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유방암 캠페인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년 함께 하는 사내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며 “유방암은 조기발견이 그 예후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이를 위한 정기 검진의 필요성을 알리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바드코리아는 유방 생검에 관련한 토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이다. 유방 조직진단 및 제거가 가능한 유방생검기기 엔코(EnCor)를 비롯하여, 종양 추적 관리를 도와주는 체내표시기, 수술 시 종양의 위치를 알려주는 위치표시 와이어를 국내에 선보여 유방 조직 진단부터 의심 종양 제거까지 필요한 모든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였다.

한편, 핑크런 서울 대회는 선착순 1만명의 참가로 진행되었으며, 참가비는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 및 검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핑크런대회는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32만 3천여 명의 참가를 통해 총 35억 원이 넘는 기부금이 전달되면서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