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증권*금융*보험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얼마일까?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10/12 [12:17]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얼마일까?     ©

[더데일리뉴스] 서울시를 중심으로 아파트 시세가 급등하면서, 부동산 시장을 억제하는 주택규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필자 입장에서는 만기일상환 등 거치식에서 원리금분할상환으로 전환된 이후 가장 엄격한 제재인듯 합니다. 너무 강한 규제에 소비자는 물론이고, 은행들도 혼란스러웠는데 점차 세부적인 예외조항이 정리되는 분위기다.

아파트매매대출 중심으로 생활자금까지 강화되면서,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법인사업자는 물론이고 자영업자들의 경제적인 상황이 녹녹치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파트, 빌라, 단독 및 다가구 등 주택을 대상으로 규제를 하는데, 자금목적이 사업을 영위하기 위함이라면 제외됩니다. 물론 신용등급 및 이자불입능력을 중요한 심사요건이지만 시중은처럼 까다롭고 어렵지 않다.

가장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쉬운 상품이라고 접근하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것 같습니다. 물론 이는 신규이든 개인이든 혹은 법인이든 크게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시중은행에 비해서 진행이 수월하지만, 신용등급 및 이자상환능력 등 기본적인 조건은 중요합니다. 다만, 한도를 높게 받고 싶다면 금리가 다소 높아지는 부분은 감수해야한다.

후순위추가담보대출을 받고자 하는 분들 역시 마찬가지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은 저축은행 및 캐피탈처럼 85%~95% 한도에 거치식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중은행에 비해서 이율은 높을 수밖에 없지만, 이자만 납입하기에 부담을 다소 줄일 수 있다.

은행별 비교사이트를 운영하는 전문에 따르면 “ 모든 주택대출은 아무리 담보물이 있다고 하더라도 신용등급이 기본으로 연체이력이 중요하기에, 아주 사소한 부분이라도 이자를 밀리면 안된다.”고 전했다.

위를 간과하면 나중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물론 각 은행에 따라서 사업자담보대출 조건이 다르기에 각자에 맞는 상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가는 “사업자금으로 필요한 LTV비율도 중요하지만, 매월 불입해야 하는 부담을 미래의 경제적 여건까지 고려해서 신중히 정해야 한다.”라고 귀뜸했다.

주거래은행에 방문해서 번호표를 뽑고 금융상담을 받아보신적이 있을것입니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융자넷을 활용하면 전국 모든 상품을 한눈에 무료비교할수 있다.
http://yoongja.net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