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노인*장애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광역시 공동주최로 9월 19일~20일 개최
조은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18 [17:4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산광역시 공동주최로 9월 19일~20일 개최 ©

[더데일리뉴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은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와 공동주최로 ‘2018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을 9.19(수)부터 9.20(목) 10:00부터 17:00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4D~F에서 개최한다.

우리나라는 최근 고령사회에 진입해 노인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동시에 노인 일자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시니어를 대상으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노인 사회참여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시니어의 내 일과 내일이 通하다」는 주제로 부산시 소재 250여개 기업이 참여하여, 만 60세 이상 시니어 5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이력서·면접 컨설팅, 취업·창업 특강, 직업체험 등 취업 준비부터 채용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행사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부산광역시 및 7개 공기업-공공기관이 함께하는 ‘60+ 직무모델 개발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도 19일 체결한다.


협약 후 각 기관은 시니어를 위한 다양한 직무모델 개발, 노인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행사에는  ‘제1회 액티브 시니어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 신중년 동아리 페스티벌, 생애 재설계 강의와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은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60+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사무국 051-864-6300(부산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현재 시니어는 건강하고, 활기차고, 일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라며, “이번 행사로 시니어 노동력의 우수성을 알리고, 많은 시니어들에게 취업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강익구 원장은 “급속한 고령화로 사회보장제도만으로 노년 인구를 부양하기에는 점점 어려워 질 것이므로, 민간 기업에서 시니어를 자발적으로 채용하는 사회 분위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