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소비자경제
무직자 아파트담보대출,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정보 확인 필요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11 [12:0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무직자 아파트담보대출,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정보 확인 필요   ©

[더데일리뉴스] 최근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서 서민뿐 아니라 경기에 민감한 자영업자들의 폐업율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정부의 부동산 8.2대책이후 강화된 주택담보대출 기준으로 인해 사업자금 및 운영자금마련이 어려워지면서  ,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같은 신용대출이 늘어 고금리의 대출비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신용대출을 자주 이용하게 되면 신용등급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이용 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이용에 어려움을 주기도 한다.
 
창업을 하거나 사업자금이 필요할 경우 1차적으로 주택,아파트를 담보로 사업자금을 마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아파트를 구입할 때 받은 기존 대출잔액이 남아 있어, 원하는 대출한도를 시중은행에서는 기대할 없는 상황이다. 또한 강화된 소득증빙 문제와 복잡한 서류증빙 역시 자영업자가 시중은행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발목을 잡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 업체인 뱅크드림의 관계자에 따르면 “ 실제로 사업을 하고 있는 자영업자의 경우 높은 문턱의 시중은행은 정부의 규제로 인해 일반적으로 담보비율(LTV)이 정부의 규제로 인해 지역에 따라서 시세의 40% ~ 70% 정도가 한도이기 때문에 추가대출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말한다. 하지만 2금융권의 다양한 대출상품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어느 정도 원하는 추가대출한도를 이용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최근 2금융권에서 후순위아파트추가 대출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최대한도 90% ~ 95%까지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후순위추가대출상품은 금융기관별로 여러 가지 자격요건과 사업자의 유무, 소득증빙자료 , 신용등급, 아파트평수, 지역등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차등 적용이 되므로 개인이 알아보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이런 경우에는 은행별대출금리비교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전문상담원과 충분히 상의를 하면 의외로 원하는 대출결과를 얻을 수 있어 한번쯤 고려해 볼만 하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전문업체 뱅크드림 관계자는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때는 한도가 높아질수록 상대적으로 대출 금리도 높아지기 때문에 자금계획을 철저히 세워야 하며, 무분별한 대출은 시간이 지날수록 큰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한 후에 결정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한편, 뱅크드림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한도 , 대출금리와 이용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다.
 
상담문의는 홈페이지(http://www.bankdream.com )/전화 (1644-6263)을 통해 온라인 간편상담 접수를 받고 있으며, 다년간의 담보대출경력과 전문지식을 갖춘 상담원과1:1 무료로 아파트담보대출상담을 받을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