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조건 확인 ” ,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정보 인기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9/06 [16: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기준금리를 현재의 1.50~1.75%에서 1.75~2.00%로 올릴 가능성이 커지는 등 올해 중 총 3회 이상 금리인상을 가능성이 커졌다.  ©

[더데일리뉴스]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다음달 12~13일 열리는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현재의 1.50~1.75%에서 1.75~2.00%로 올릴 가능성이 커지는 등 올해 중 총 3회 이상 금리인상을 가능성이 커졌다.
 
5월 31일 금융시장에 따르면 연준은 올 하반기 2~3회 금리인상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2회 인상할 경우 6월과 9월이 유력하고, 3회까지 인상이 있으면 12월까지 추가된다
 
우리나라도 올해 기준금리가 최소 2회 인상될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이 3월 금리를 인상하면서 한미 간 금리 역전이 현실화됐기 때문이다. 외국인의 자금 유출 우려에 한은 역시 기준금리를 추가로 인상할 수밖에 없다는 의견이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인상되면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도 인상되기 때문에 국내 가계부채 관리에 좀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변동금리를 사용중인 경우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이 크게 늘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고금리 채무를 이용하는 경우, 이자 납입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게 마련이다. 특히 최근 전세자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등 부동산 관련 채무가 급증하면서 이자 관리에 대한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계속되는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영향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역시 지속적으로 상승하여 고정금리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그러나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위한 과정은 그리 순탄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8.2대책으로 강화된 주택담보대출 한도규제와 , 소득증빙등  금융권마다 대출 조건이 다른데 개인이 일일이 이를 찾아 비교해보기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수 있는 ,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출규제 정보와 금융권 은행들의 대출 조건을 확인하여 개개인에 조건에 맞는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무료서비스 전문업체 '뱅크드림(www.bankdream.com)'은 각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조건과 우대금리 정보 및 심사기준을 안내하고 있어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특히 개개인에 조건에 맞는 대출 과정을 안내하여 복잡한 주택담보대출규제를 해결 할 수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업체 관계자는 "변동금리,고금리대출 상품들에 대한 부담이 커 저금리로 대환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지만 정부의 대출규제와 수많은 은행들의 대출 조건을 직접 따져가며 파악하기가 다소 버거운 부분이 있다."며 "뱅크드림은 개인의 조건에 부합하는 알맞은 대출 상품을 안내하여 효과적인 저금리 갈아타기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디딤돌대출, 아파트매매잔금대출 등의 시중은행 대출조건과 금리 , 대출한도, 금리우대 조건등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