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부산 IP(지식재산)나래 지원사업’참여 기업 선정
우수기술을 보유한 창업 7년이내 또는 전환 창업 5년미만 중소기업 대상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8/14 [08:1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더데일리뉴스] 부산시와 특허청이 주최하고한국발명진흥회 부산지회(부산남부지식재산센터)가주관하는‘IP나래 지원사업’의 하반기 지원대상에 12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IP나래 지원사업’은 부산지역에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중소기업의 사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하여 사업 초기부터 지식재산 창업전략을 수립하여기업별 맞춤형 지식재산권을 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경영의 융복합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 ‘IP나래 지원사업’은 부산 소재 60개의 기업이 신청 접수하여 5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12개사가 선정되었으며, 선정 기업은 보유기술과 경영에 대한 세부진단을 거쳐 보유기술에 대한 지식재산권으로의 권리화 지원을받는다.

올해 상반기 IP나래 지원사업에 참여한 22개 기업을 대상으로 IP교육, 영업비밀 관리 등을 포함한 IP경영 전반에 걸친 컨설팅과 창출된 지식재산권을 활용하여 다른 정부 지원사업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연계를 통해 사업화를 위한 초기자금 및 R&D 자금을 확보 할 수 있었다.

부산시 관계자는 “IP나래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초기 기업의 IP기술·경영 전략을 수립하여 창업초기 중소기업의 지식재산을 활용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