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문화
전시/예술/공연
갤러리써포먼트, “15개의 정체성(15 Identities)” 특별기획전 열어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6/27 [11:5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초구 서래마을의 갤러리써포먼트(대표 오수정)가 “15개의 정체성(15 Identities) 展”을 7월 27일까지 개최한다.   ©

[더데일리뉴스] 동시대 미술을 소개하는 서초구 서래마을의 갤러리써포먼트(대표 오수정)가 “15개의 정체성(15 Identities) 展”을 7월 27일까지 개최한다.

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선정하는 기획전 공모에 당선된 특별기획전이여서 더욱 관심이 모아지는 전시다.

전시에 초대된 15명의 작가는 모두 국내에서 활동 중인 젊은 작가들이며 평면이나 입체작업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고프먼(Goffman, Erving)의 연구에 의하면 ‘정체성’이란 ‘자신의 행위를 어느 정도 구성하는 상황에서 어떤 독자성(獨自性)을 표현·성취하고자 하는 개인의 시도’로 정의된다. 그런 만큼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하면서도 깊이가 느껴지는 작품들을 감상할 것이다.

갤러리써포먼트의 오수정 대표는 “작가들에게 작업이란 끊임없이 정체성을 추구하고, 그것을 표현해 내는 것이다”면서 “작가들의 작업을 지속적으로 지켜보면 그들만의 스타일로 정체성을 확립해 나가는 과정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만큼 이번 전시는 작가들의 깊은 고민과 성찰의 시간을 전할 것이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젊은 작가들과 함께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관람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일요일엔 예약을 해야만 관람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