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버려지는 제품을 새로운 가치 만들어 사용한다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6/14 [14: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1회 스타트업사이클링 콘테스트(Start-Upcycling Contest)’ 시상식을 11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개최했다.   ©

[더데일리뉴스] 건국대는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 향상과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제1회 스타트업사이클링 콘테스트(Start-Upcycling Contest)’ 시상식을 11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개최했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을 뜻하는 ‘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활용하는 차원을 넘어 새로운 디자인을 더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활동을 뜻한다.

특히 최근 재활용 쓰레기 대란과 같은 환경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경제적 이윤을 창출할 수 있어 여러 스타트업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대상에는 김아빈·김윤아·김지혜(예술디자인대학 3) 학생 팀이 가방과 간이 우산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쏙백’을 선보여 수상했다. 대상 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100만원과 함께 ‘Nukak’의 브랜드 제품으로 출시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건국대 박종배 취창업전략처장은 “교내에 ‘업사이클링’ 문화를 알리고 학생들이 버려진 현수막을 활용해 창의 활동을 험할 수 있도록 한 의미 있는 대회였다”며 “많은 학생들이 함께해 준 이 대회가 타 대학과 연합해 소재를 다양화 하는 등 우리나라에 업사이클링 문화를 알리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부천시] 2024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접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