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제
경제일반
서울산업진흥원(SBA),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모집
홍재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14 [11:0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중소기업의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상품에 대한 브랜드 인증 사업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신청 상품을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더데일리뉴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 기관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중소기업의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해 우수상품에 대한 브랜드 인증 사업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신청 상품을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중고기업 지원 프로그램 ‘하이서울 어워드’는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소비 성향에 가려져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했지만, 인지도가 부족해 알려지지 않은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높은 경쟁력과 뛰어난 상품 가치를 가진 향후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정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되면 온,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 및 엠블럼, 인증마크가 부여되고, 온, 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부터 해외판로 확대, 홍보,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 기업별, 상품별 특징에 맞는 유통채널 연계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판로, 홍보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되면 온,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증서 및 엠블럼, 인증마크가 부여되고, 온, 오프라인 유통채널 입점부터 해외판로 확대, 홍보,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 기업별, 상품별 특징에 맞는 유통채널 연계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판로, 홍보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그 중 지난 11월에 어워드 인증을 받은 ‘고원농산협동조합’의 어워드 인증상품인 ‘간편! 비벼먹는 나물 4종’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소셜 커머스 ‘위메프’의 중소기업상품 상설 기획전 ‘하이서울샵’의 큐레이션을 통해 괄목할 만한 매출 신장을 이룬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 고원농산이 정한 핵심어휘인 ‘나물’ 대신 ‘비벼먹는 곤드레 나물’로 상품명을 변경하고, SBA와 기획 프로모션을 집중한 결과 3개월간 판매 수량의 5배가 넘는 수량이 단 하루 만에 판매되었다. 위메프의 큐레이션 서비스와 우수 중소기업 상품이 만나 ‘기업의 매출과 홍보’라는 시너지를 냈다.

해당 사례처럼 SBA는 2016년 8차례, 2017년 10차례에 걸친 인증사업을 통해 6,500여개의 우수상품을 발굴해 중소기업들에게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 결과, 인증 업체들의 매출 증가, 온, 오프라인, 해외 판로 확보 등 다양한 성과를 창출해내고 있다.

5월 24일에는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은 중소기업,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위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온, 오프라인 유통 판로 개척을 위한 서울 어워드의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현장에서 바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한 이번 사업설명회는, 참여자들을 위해 마케팅 트렌드부터 실무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자 중 선발을 통해 블로그 체험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SBA 서울유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김용상 SBA 서울유통센터장은 “서울 어워드는 단순히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발굴하고 인증마크만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판로 개척부터 홍보 지원까지 기업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다.

국내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SBA 서울유통센터 전 직원이 힘을 쏟고 있다. 6월 15일까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중소기업 브랜드에 고민이 많은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는 국내 기업이 제조·생산한 B2C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으로 리빙, 이미용, 유아/출산/완구, 패션/패션잡화, 스포츠/레저/여행, 컴퓨터/가전/디지털, 문구/취미/자동차/애완/캐릭터, 식품, 총 8개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기업이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