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SK하이닉스, 사회적경제기업과 손잡다 사회적경제 물품 판매 추진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3 [15:3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SK하이닉스 5월의 크리스마스 행사 모습


[더데일리뉴스]SK하이닉스는 3일부터 오는 4일(2일) 기간중 ‘SK하이닉스 5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한다.

‘5월의 크리스마스‘는 행복나눔기금 기부 참여율을 제고하고, 사회적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SK하이닉스에서 올해 처음 개최한 행사이다. 사회적경제 물품 판매(28부스), 행복나눔기금 가입 캠페인, 사회공헌 콘텐츠 전시, 지역 소외계층 후원 기부, 헌혈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충청북도는 도내에 소재한 20개소의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이 행사에 참여토록 주선했다.

SK하이닉스에서는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도말 청주공장 내에 사회공헌팀을 신설해 자회사인 장애인 표준사업장 행복모아(주)의 대외홍보를 지원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회적기업을 육성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또한 SK그룹에서는 5월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앞으로도 매년 실시하고, 사회적경제기업 판로를 상시 지원하기로 했다.

충청북도는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 지원, 방송·SNS홍보, 신규판매처 확보, 판촉행사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두표 충청북도 행정국장은 “SK하이닉스의 이번 행사처럼 도내에서 사회공헌활동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행사 개최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다른 업체에도 적극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일본산 수입 수산물 9건 검사…“방사능 검출 없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