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국축제현장
함평나비축제에서 ‘미래 곤충 체험’ 공간 마련
김미희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3 [14:48]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미래 곤충산업 체험장


[더데일리뉴스]함평군이 제20회 함평나비대축제가 폐막하는 오는 7일까지 축제장 내 나비생태관에 식용·애완곤충을 볼 수 있는 ‘미래 곤충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식용곤충으로 등록이 된 곤충은 메뚜기와 갈색거저리 유층 등 총 7종이며, 특히 흰점박이꽃무지는 동의보감에 나쁜 피, 저리는 증세에 사용한다는 기록이 있어 과거 우리 선조들도 곤충을 약용으로 사용해 왔다고 알려져 있다.

군은 전남농업기술원 곤충잠업연구소의 협조로 누에와 식용곤충 갈색거저리 외 3종을 이번 체험관에 전시하고, 이를 통해 관람객들이 친근감을 가지고 곤충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생각이다.

또, 76억 인류의 미래 식량난을 해결할 식용곤충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관람객들이 시식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하여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함평군농업기술센터 김동표 기술보급과장은 “일반적으로 곤충이라고 하면 거부감부터 갖게 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관람객들이 곤충을 미래식량산업의 소득원으로서 바라봐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