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건*사회복지
노인*장애인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김은영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3 [10:2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어르신 대상 안전교육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더데일리뉴스]한산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9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 및 복지허브화 교육을 운영하고 지현3리 경로당에서 마을 주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실시했다.

한산면은 이날 평소 관내 시가지, 도로변 환경정비 등을 통해 쾌적한 한산면 만들기에 앞장서 온 어르신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남은 하반기 사업을 안전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근무 시 차량안전 및 산업재해 예방에 대해 강조하고 미세먼지 대응 및 무더위와 우천 시 근무요령 등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안전에 중점을 뒀다.

또한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에 따른 홍보와 함께 지역의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마을 경로당 미이용자나 돌봄에서 소외된 독거어르신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을 실시하며 이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현3리 경로당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은 춤형복지에 대한 이해와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자체교육, 지역주민 1:1 복지상담 등으로 이뤄졌으며 어르신 정서지원 프로그램 ‘행복해 孝, 사랑해 孝’을 함께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산면은 매주 1회씩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며 맞춤형복지 및 각종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등 지역주민과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김봉녀 면장은 “맞춤형 복지 실천에 어르신들을 비롯해 많은 주민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전남도] 프랑스 수출시장 두드린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