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
사회일반
공공기관 1,600여개 편의시설 정보, 알리오에서 확인하세요!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02 [13:30]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메인 페이지
[더데일리뉴스]기획재정부는 2일 부터 공공기관이 국민에게 개방중인 각종 시설 정보를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 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번 공공기관 개방시설 정보 통합 제공은 그동안 개별적 ·산발적으로 제공하여 초래되는 국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였으며,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활용되도록 공공기관 경영 정보를 대표하는 알리오 시스템을 통해 관련 정보를 안내하게 됐다.

공공기관 시설 정보는 전체 135개 공공기관의 주차장, 체육 시설, 강의실, 강당 및 공연장 등 7개 유형 전체 1,608개 시설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이용자인 국민은 각자의 편의 및 생활 여건에 맞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금번 공공기관 시설 정보의 알리오 통합 제공은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공공기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과 함께 시설 정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제공 정보의 개선에 적극 노력하고,

동 서비스는 오는 2019년 상반기 신규 구축 예정인 국민 중심의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 혁신포털의 주요 서비스로 확대·발전시킬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 GTX-A 성남역 개통 앞두고 현장점검 나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