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라이프
건강*의료
정부세종청사, 찾아가는 공무원 건강검진 열려
성인질환검사 및 체력측정 등 각종 건강검진, 금연, 금주클리닉, 전문가 특강 등
김지원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4/20 [16:1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찾아가는 건강검진 특별행사 안내문
[더데일리뉴스] 인사혁신처와 공무원연금공단은 정부세종청사 근무 공무원들의 건강관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공무원 건강검진 특별행사’를 연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주 한방검진에 이어, 지난 18일과 19일 양방 검진으로 진행된다.

지난 10일과 11일 열린 세종청사 다목적홀에서 열린 ‘찾아가는 한방건강 검진’에서는 맥진검진과, 체질별 건강관리 상담, 침시술 등의 한방검진 등이 진행됐으며,

한국건강관리협회, 국립정신건강센터,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 등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양방 건강검진’은 혈압, 당뇨, 동맥경화 등 성인질환검사와 비만, 근력 등 체력 측정, 심리검사와 스트레스, 우울증 검사, 금연·금주클리닉 등을 상담, 검진할 수 있다.

특히, 오는 5월 1일에는 김동운 충북대 의대 교수가 동맥경화와 심근경색에 관한 특강을 개최하여 정부세종청사 공무원들에게 유익한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판석 처장은 “찾아가는 건강검진 행사는 정부부처의 세종시 이전 이후 ‘주말부부 공무원’과 출장 등이 늘어나면서 불규칙한 생활, 업무스트레스에 접하는 세종청사 공무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인사혁신처와 공무원연금공단은 공무원의 건강관리를 적극 지원하고, 건강한 공직사회 조성과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공직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더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동
메인사진
[용인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기준 완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최근 인기기사
광고
광고